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화성송산포도축제가 펼쳐지는 화성에서 제부도 해수욕장과 궁평리 해수욕장 여행

 

화성송산포도축제 2021 행사를 알아보고 화성에서 만날 수 있는 제부도 해수욕장과 궁평리 해수욕장 등으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이번에 알아볼 제부도 해수욕장과 궁평리 해수욕장과 함께 살펴볼 화성송산포도축제는 2021년 행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취소가 되었다. 해마다 9월 초순경 2일간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로 1069-17 궁평항 광장에서 화성시 주최로 펼쳐진다. 천혜의 환경과 더불어 화성의 우수한 포도생산 기반을 토대로 고품질의 영양높은 포도가 생산 중이다.

 

 

 

화성송산포도축제는 행사장과 바다의 볼거리, 궁평회센터의 먹거리, 다양한 체험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행사에는 포도가요제, 포도밟기, 포도체험, 문화공연, 주민자치공연, 포도따기체험, 포도 및 우수농산물판매, 포도품평회 등이 있다. 부대행사에는 갯벌바지락캐기, 독살물고기잡기, 해변승마체험, 코리요 보물찾기 등이 있다. 가족과 함께하는 이번축제는 풍요로운 가을을 만끽하는 여유를 선사할 것이다.

 

 

 

제부도 해수욕장은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에 딸린 제부도 서쪽 해안의 해수욕장이다. 제부도의 서쪽 해안에 1.8km 길이의 백사장이 있으며, 백사장 오른쪽에는 기암절벽이 있고, 왼쪽에는 매바위가 있어 멋진 경관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물이 갑자기 깊어지는 곳이 없이 경사도가 매우 완만하여 어린이나 노인들도 비교적 안전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간조 때는 갯벌이 넓게 펼쳐져 직접 조개를 잡거나 바다생물을 관찰하는 등 자연체험장으로도 그만이다. 주변에 먹을거리 골목과 놀이시설, 숙박 및 야영 시설을 비롯하여 넓은 주차장과 공공화장실, 샤워 시설이 있다. 바다 건너 대부도, 영흥도, 자월도, 승봉도 등이 보이고, 해수욕장과 포구 사이의 해안에는 너비 1.5m의 총 길이 832.56m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궁평리 해수욕장은 화성시 서신면 궁평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백사장 길이 2km, 너비 50m로 남양반도 남쪽 끝에 있다. 간조 때는 약 2km의 개펄이 드러나 자연학습장으로 이용할 수 있고 만조 때는 하루 2시간 이상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5,000여 그루의 울창한 곰솔숲이 있고 넓은 조개채취장에서 조개를 잡거나 바다낚시를 할 수 있는 천혜의 해수욕장이다. 바다와 곰솔이 어우러지는 낙조가 아름다워 화성팔경의 하나로 궁평낙조를 꼽는다. 해변가에 놀이동산이 마련되어 있다.

 

 

 

발안식염온천은 화성시 장안면 황골길 56-1 수촌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하에서 6500만년 동안 숙성되고 원시상태의 성분을 그대로 보관된 세계적으로 희귀한 물이다. 다량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질환을 비롯하여 각종 질병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다. 한반도 공룡시대화석해수가 만들어 낸 세계 최강의 발안식염온천수는 미네랄워터로서의 기능성을 발휘한다. 발안식염온천수에는 다량의 미네랄성분 즉 나트륨, 염화물, 칼슘, 불소, 요드, 철분, 망간 등 16개의 유익한 성분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