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볼만한곳 충남 청양군의 고운식물원

 

가볼만한곳 청양

청양고추가 주렁주렁 달리고

칠갑산이 우리들을 부른다.

고운식물원에서 정원을 거닐고

천창호 출렁다리를 건너보자

 

#고운식물원

 

 

충남 청양군의 고운 식물원은 숲 전체를 정원으로 꾸며놓았다. 8800여종의 야생화와 나무로 정원을 조성하였고 전망대정원에는 아이들을 위한 미끄럼틀이 그 길이를 자랑하고 있다. 길이가 230m나 된다. 식물원 안을 둘러보는 시간은 3시간 정도 걸리며 식물원 안에서 숙박도 가능하다. 여행코스는 천장호 출렁다리를 지나 고운식물원을 둘러보고 청양목재문화체험장에서 체험도 해보자

 

고운식물원

고운식물원-대한민국대표꽃길

 

#천창호 출렁다리

 

 

칠갑산 천창호 출렁다리는 207m의 폭이 1.5m인 국내 최장의 출렁다리이다. 청양을 상징하는 것이 청량고추이다. 고추모형의 주탑을 지나 천장호를 가로지르며 주변을 둘러볼 수 있는 명물이다. 거대한 용과 호랑이 조형물이 설치된 건너편에는 칠갑산 등산로와 연결되어 칠갑산을 찾는 이들이 즐겨 찾고 아슬아슬한 출러다리의 진미을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천창호 출렁다리 지구투어

☞천창호 출렁다리-택리지

 

 

 

#칠갑산자연휴양림

 

 

청정지역의 특색이 돋보이는 휴양림이다. 울창한 삼림과 쾌적한 주변의 환경이 어울려져 휴양공간으로 그리고 삼림욕장으로 태어나다. 통나무집과 원두막, 야영장, 산림문화유양관, 전망대등이 있고 야외공연장과 산책로 체력단련시설이 있다. 물놀이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서 어린이들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칠갑산자연휴양림

칠갑산자연휴양림-네이버지도

 

#청양목재문화체험장

 

 

목재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각종 체험을 통해 목재문화를 진흥시키기 위하여 만들어졌다. 이곳에는 목재문화체험관과 기획전시관, 목공예 체험교실, 목공예 판매장등이 있으며 야외 시설로는 야회학습장, 목재관망데크 및 데크로드가 마련되어 있다.

 

청양목재문화체험장-네이버지도

청양목재문화체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