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보령머드축제와 개화예술공원, 보령석탄박물관과 무창포해수욕장을 찾아보자

 

 

보령머드축제에서 축제의 열기를 느껴보고 개화예술공원과 보령석탄박물관, 무창포해수욕장 등 보령의 다양한 여행지를 함께 둘러보자. 이번 보령머드축제 2021은 2021년 7월 23일부터 2021년 8월 1일까지 보령시 머드로 123 신흑동의 대천해수욕장 및 시내 일원에서 펼쳐진다. 산 좋고 물 맑은 보령의 대천해수욕장 인근 청정갯벌에서 채취한 양질의 바다 진흙을 가공하여 머드팩외 16종의 화장품을 개발하였다. 보령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상품화로 성공한 보령머드 화장품과 대천해수욕장을 비롯한 지역 관광명소를 홍보하고자 1998년 7월에 처음으로 축제를 개최하여 지금은 세계적인 축제로 나아가고 있다.

 

 

 

보령머드축제는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 백사장인 대천해수욕장에서 청정갯벌에서 진흙을 채취하여 각종 불순물을 제거하는 가공과정을 거쳐 생산된 머드분말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갯벌게임체험, 갯벌장애물마라톤대회, 머드체험관의 머드탕과 마사지, 머드슬라이드, 머드키즈랜드, 머드몹씬, 세계머드 뷰티페스티벌, 힙합레이브파티, EDM페스티벌, 패릭터 퍼포먼스, 열린공연, 풍물체험, 머드욭, 에어쇼, 보령머드축제 사진전, 보령특산물, 공예품 전시판매 등이 있다.

 

 

 

개화예술공원은 웅장한 자연, 다양한 체험, 아름다운 예술이 있는 곳으로 보령시 성주면 개화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허브 비누 만들기 체험, 소품 체험, 도자기체험, 보트체험 등 다양한 체험학습을 할 수 있으며, 공원내에 있는 서브식당에서는 좋은 재료만을 엄선하여 허브 꽃 비빔밥과 피카소 돈가스 등 다양한고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는 곳이다. 모산조형미술관, 조각공원, 비림공원, 육필시 공원, 화인음악당, 허브랜드, 민물고기관, 곤충관, 허브찜지랑 등이 있다.

 

 

 

개화예술공원에는 모산조형미술관, 말&배 타는 곳, 사랑을 부르는 연꽃산책로, 금잔디 쉼터, 개화허브랜드, 곤충관, 민물고기전시관, 허브향기가게, 꽃집, 찻집, 허브레스토랑, 얼음 냉풍욕 체험동굴, 가족 쉼터, 모유수유실, 시원폭포, 캠핑장, 풍뎅이차 탑승차, 토끼마을 산책로, 화인음악당, 음악비 산책로, 오석 견학장 & 오픈 스튜지오, 선녀 연못, 육필시비 산책로 등이 있다. 체험으로는 만들기체험, 포니 체험, 페달보트 체험, 토끼마을 체험, 풍뎅이 투어 등이 있다.

 

 

 

보령석탄박물관은 보령시 성주면 성주산로 508 개화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내 주요 석탄산지인 충남탄전과 이 지역 탄광 근로자들의 공로를 기념하고 탄광 발달과정, 작업환경, 장비 등의 현장을 후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하여 석탄의 생성과정, 굴진, 채탄 과정에 쓰인 각종 장비를 전시하고 화면을 통해 석탄 캐는 모습을 볼 수 있도록 하였다. 광물표본, 측량, 탐사, 시추장비, 굴진, 채탄, 화약 및 발파 장비, 운반, 통기, 배수, 조명 장비, 선탄 및 분석, 가공, 안전 장비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무창포해수욕장 >

 

 

무창포해수욕장은 보령시 웅천읍 관당리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웅천해수욕장이라고도 한다. 무창포 남쪽 해안에 남북으로 길게 펼쳐진 모래사장에는 수목이 울창하고 송림 사이로 해당화가 만발한다. 석대도를 비롯한 수많은 도서와 암초가 산재하고 물결이 잔잔하여 해수욕장으로서 좋은 조건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 매월 음력 보름날과 그믐날 전후 2~3회 해변에서부터 석대도까지 1.5km의 바닷길이 열리며 신비의 바닷길을 따라 게, 조개등을 잡으며, 갯벌체험을 즐길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