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미지의 세계로! 고흥우주항공축제 2018 ★

 

 

고흥우주항공축제는 2018년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5일간 전라남도 고흥군 봉래면 하반로 490 나로우주센터와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일원에서 고흥군 주최로 펼쳐진다. 고흥우주항공축제는 우주에 대한 상상이 놀이가 되는 현장이다. 인간은 끊임없이 우주를 연구해 왔지만 아직도 미지의 세계이다. 우주는 궁금증이 더하는 매력적인 영역이다. 이번 고흥우주항공축제에서는 우주 예술과 만남을 통해 우주에 대한 더 크고 아름다운 꿈을 꿀 수 있게 될 것이다.

 

 

 

 

 

 

고흥우주항공축제는 공간, 콘텐츠 특성에 따라 ' BigBang 4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BigBang 1 나로우주센터의 우주발사현장 견학, BigBang 2 우주과학관의 상설전시, 기획전시, 3D, 4D 영상관, 특별전시, 야외 전시 등, BigBang 3 별★별 판타지에 테마존 체험난장, 퍼레이드형 거리공연단, Kid's 어드벤처, BigBang 4 별 ★별 우주극장에 360 Dome Theater, 주제공연 고흥판타지 등이 있다. 부대행사에 초등학생 우주과학 사생대회, 우주항공여권 발급, 공연 등이 있다.

 

 

 

 

 

 

나로우주센터는 우리의 인공위성을, 우리 발사체로, 우리 땅에서 우주공간에 쏘아올리기 위한 발사장으로, 대한민국이 우주로 가는 전초기지이다. 나로우주센터는 우주발사체 발사를 위한 발사대 및 위성, 발사체 조립시설, 발사통제동, 추적레이더 등 우주로 나아가기 위한 종합설비를 갖추고 있다. 우주과학의 터전인 우주과학관은 나로우주센터 방문자 센터로서의 기능을 수행함과 동시에 미래 주역인 청소년에게 우주과학 전시 및 교육을 통해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은 예내리의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낄할 수 있는 위치에 자리하고 있으며, 우주에 관한 기본원리, 로켓, 인공위성, 우주탐사 등을 테마로 구성된 상설전시관으로 32종 작동체험 전시물을 포함한 총 90여종의 전시품을 갖추고 있다. 상설전시관을 비롯하여 기획전시실, 3D 입체영상관, 4D 돔영상관, 야외전시장 등 우주곽을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시설이 준비되어 있어 우주과학 관련 교육 및 체험학습이 가능하다.

 

 

 

 

 

 

상설전시관의 기본원리에는 우주를 향한 문을 열고에는 우주의 탄생, 고유의 우주과학, 진공과 중력에 우주 체중계, 진공에서의 추진력, 중력의 본모습, 간단한 우주과학에 크로마티와 떠나는 우주여행, 열린실험실, 뉴턴을 만나다. 궤도 운동에 탈출속도, 궤도실험, 달라지는 속도, 대기의 저항에 로켓이 받는 압력, 대기의 두께, 마그데부르크 진공구, 우주에서 온 손님, 운석 등이 전시되어 있다

 

 

 

 

 

 

로켓에 우주를 향한 발자취, 로켓의 구성, 로켓발사, 로켓세상, 인공위성에 인공위성의 구조, 기후의 변화, 지상관측, 위성통신, 과학관측, 우주탐사에 우주인과 우주생활, 국제 우주 정거장, 행성 탐사, 달탐사관은 위대한 과학자들의 달 탐사관이다. 우주배행사체험, 위대한 과학자와의 만남, 달의 앞면, 달이 뒷면, 달 탐사 경로, 달 탐사의 역사, 달 탐사 퍼즐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