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평창 흥정계곡에서 아름다운 정취를 감상하세요

 

 

평창 흥정계곡은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흥정리에 위치한 계곡이다. 평창 흥정계곡은 1,278.5m높이의 흥정산과 1,309m의 회령봉에서 발원하여 평창군 봉평면의 흥정리 원길리, 창동리, 평춘리를 거쳐 용평면 백옥포리까지 이어지는 계곡으로 사시사철 수량이 풍부하며 물이 맑고 깨끗하다.

 

 

평창 흥정계곡은 울창한 수림과 협곡을 따라 거센 물줄기로 흐르면서 중간 중간 푸른 소를 형성하고 있으며, 넓고 편평한 지대를 흘러가기도 한다. 폭 3m에 길이 20m, 깊이 5m의 구유소는 흥정계곡 중 가장 깊고 물 흐름이 센 곳이다.

 

 

계곡을 따라 물푸레나무, 싸리나무, 단풍나무 등이 숲을 이루고 있으며, 상류에는 기암과 사계절 맑은 물을 자랑하고 있으며 냉수성 어류인 열목어와 송어가 다량 서식하고 있다. 계곡 주변으로 깨끗한 펜션형 민박들이 많이 들어서 있어 아름다운 계곡의 정취를 느끼고자 하는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명소이다.

 

 

 

봉평면 시가지에서 6번 국도를 따라 5km 정도 올라가다 보면 우측으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맑은 물의 계곡이 나나나는데 이 곳부터가 흥정계곡이다. 인근에 이효석의 [메밀꽃필무렵]의 배경지인 봉평지역, 율곡선생의 사당인 봉산서재, 양사언의 글자가 새겨져 있는 팔석정 등의 명소가 있다.

 

 

계곡물이 굽이치는 구유소 앞에는 허브 전문 식물원인 허브나라가 맑은 계곡을 바라보며 자리하고 있다. 허브의 모든 것에 대해 알 수 있는 허브정원과 테마별로 꾸며진 어린이 정원, 향기정원, 세익스피어정원, 명상정원 등을 차레로 산책하며 허브의 향기에 흠뻑 취할 수 있는 공간이다. 다양한 허브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과 허브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매장이 있다.

 

 

봉상서재는 평창군 봉평면 평촌리 산 16에 있는 사당으로 봄, 가을에 율곡 이이와 문성공 화서 이항로를 제향하고 있다. 팔석정은 조선 전기 문인이자 서예가인 양사언이 고성부사로 전임하면서 평창군 봉평면 평촌이에 정자를 세우고 주변의 바위 여덟 군데에 봉래, 방장, 영주, 석대투간, 석지청령, 석실한수, 석평위기, 석요도약 이라 써놓았다 하여 팔석정이라 부르게 되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