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소금강계곡을 비롯하여 강릉 안목해변과 하슬라아트월드까지 다양한 강릉 여행지를 살펴보자. 이번에 알아볼 강릉 안목해변과 하슬라아트월드와 함께 둘러볼 강릉 소금강계곡은 강릉시 연곡면 삼산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오대산 동쪽 기슭에 있다. 예로부터 강릉소금강 또는 명주소금강으로 불릴 만큼 경관이 빼어나 1970년 명승지 제1호로 지정되었다. 오대산 국립공원에 속해 있으며 국립공원 전체 면적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넓은 넓이를 차지하고 있다. 청학동소금강 또는 연곡소금강이라고도 하며 오대산 국립공원에 편입된 뒤로는 오대산 소금강이라고 부른다.
오대산 국립공원의 동쪽 지구에 자리한 청학동 소금강은 기암들의 모습이 작은 금강산을 보는 듯 하다고 하여 고금강이라 부르게 되었다. 학이 날개를 펴는 형상을 했다고 일명 청학산이라고도 불린다. 해발 1,470m인 항병산을 주봉으로 노인봉, 촤축의 매봉이 학의 날개를 펴는 듯한 형상의 산세를 이룬다. 무릉계곡 첫 구비에서부터 40여리에 걸쳐있는 계곡엔는 무릉계곡, 십자소, 명경대, 식당암, 구룡폭포, 군사폭포, 만물상 등이 있고, 마의태자의 금강산성, 다른이름 아미산성이 자리한다.
강릉 안목해변은 강릉시 창해로 14번길 20-1 견소동에 자리하고 있다. 부드러운 모래가 넓게 펼쳐진 백사장은 길이 500m, 면적 20,000.㎡이며 가족 단위 피서지로 적합한 곳이다. 앞바다에는 바위가 많이 있고 바다 속 풍경이 아름다워 스킨스쿠버 동호회 등의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해수욕장 바로 옆에는 옛 이름이 안목항인 강릉항이 있어 낚시꾼들이 고등어, 황어, 숭어 노래미 등을 낚고, 횟집도 많아 싱싱한 회를 즐길 수 있다.
강릉 안목해변은 다양한 커피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커피 거리로도 유명하다. 봄과 가을에는 커피축제를 열고 행안선이 쭉 이어져 있어 긴 해안선을 따라 드라이브를 하면 여러 관광지까지 함께 볼 수 있다.강릉 커피 거리에서 유명한 커피집을 찾아 독특한 커피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게마다 자랑하는 디저트들을 만나 맛볼 수 있는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다.
< 사진출처 하슬라아트월드 >
하슬라아트월드는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441 정동진리에 자리하고 있는 테마파크이다. 각각 다른 예술품이 전시되어있는 뮤지엄 호텔, 3만 3천평의 조각공원, 언제나 낭만이 가득한 바다를 볼 수 있는 바다카페, 한국 현대미술품 200여 점이 전시되어 있는 미술관과 피노키오 미술관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건물구조의 단면을 최대한 살리면서 현대적인 감각이 가미된 장레스토랑, 다양한 에술작품과 수 백개의 유리로 구성된 웨딩홀이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 사진출처 하슬라아트월드 >
현대미술관과 피노키오미술관 조각공원은 다양한 기획전시와 움직이는 키네틱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하슬라 뮤지엄호텔은 아비지동과 솔거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객실은 모두 다른 디자인과 조각작품으로 꾸며져 있다. 장 레스토랑은 직접재배한 유기농 산야초를 베이스로 한 정성썩 요리하고 있다. 하슬라 바다카페는 수평선과 나란히 놓여진 테라스에서 솟아오르는 해와 달을 맞이할 수 있는 카페로 하슬라가 로스팅한 하슬라 산야초 커피를 맛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카페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