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의정부음악극축제를 만나보고 의정부 망월사와 낙양물사랑공원과 사패산을 가보세요

 

 

의정부음악극축제를 감상하고 의정부 망월사를 비롯하여 낙양물사랑공원과 사패산 등의 여행지를 함께 둘러보자. 이번에 만나볼 의정부 망월사와 낙양물사랑공원, 사패산 등과 함께 살펴볼 의정부음악극축제는 2021년 5월 7일부터 2021년 5월 16일까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로 1의정부예술의전당 및 시청 앞 광장에서 (재)의정부예술의전당 주최로 펼쳐진다. 의정부음악극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의정부시가 후원하는 우리나라 대표 공연예술축제로 음악과 극이 만나는 모든 장르를 포함하는 국내 유일의 음악극축제이다. 세계무대에서 검증을 거친 최신경향의 음악극 및 신진예술가들의 신선한 작품,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야외공연 등 세대와 지역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음악극을 선보이고 있다.

 

 

 

의정부음악극축제의 올해 주제는 오래된 미래이며, 4차 산업혁명 등 새로운 기술의 등장과 급격한 사회변화가 진행되는 현시대에서도 우리 전통 문화가 가진 고유한 가치와 생명력은 여전히 유효하다. 최근 우리 전통예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작품들이 조선힙합으로 불리며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키듯 오히려 전통문화에서 현대공연 예술 양식화의 새로움과 미래를 발견하고 있다.  전통 기반 다양한 장르 융복합 작품을 선보이며 소규모 공간거점 분산 개최를 한다. 

 

 

 

의정부 망월사는 의정부시 호원동 도봉산에 있는 사찰로 신라 때인 선덕여왕 8년인 639년에 해호화상이 왕실의 융성을 기리고자 창건하였다. 대한불교조계종 제25교구 본사인 봉선사의 말사로 절의 이름은 토끼모양의 바위가 달을 바라보는 모습을 따 지었다고 한다. 현존하는 당우로는 석조전, 영산전, 칠성각, 낙가암, 선원, 범종각, 요사채, 범종루 등이 있으며, 문화재로 망월사헤거국사부도, 천봉 태흘의 부도, 천봉탑, 망월사천봉선사탑비 등이 있다.

 

 

 

사패산은 의정부시 의정부동에 위치하고 있는 높이 552m의 북한산국립공원의 북쪽 끝에 있는 산으로 동쪽으로는 수락산, 서남쪽으로는 도봉산을 끼고 있다. 도봉산과는 포대능선으로 연결되어 있고 사이에 화룡골계곡이 있다. 의정부시 서쪽에 있으며 양주시 장흥면에 있는 4km길이의 송추게곡은 북한산국립공원 송추지구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있다. 선조의 6째 딸인 정휘옹주가 유정량에게 시집갈 때 선조가 하사한 산이라고 하여 붙은 이름이 사패산이다.

 

 

 

군사보호구역으로 묶여 있어 일반인들의 출입이 자유롭지 못하여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다. 숲이 울창하고 계곡에 물이 풍부하고 깨끗하여 가족단위 휴양지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암봉이지만 정상은 넓은 암장으로 되어 있으며 거대한 재단 모양을 이루고 있다. 산행기점은 양주시 송추계곡, 원각사계곡, 의정부시 안골계곡, 범골계곡, 회룡골계곡 등이 있으며 산행시간으로 3~4시간이 소요된다.

 

 

 

낙양물사랑공원은 의정부시 용민로 205 낙양동에 위치하고 있는 도시 테마공원이다. 낙양물사랑 공공하수처리시설은 민락2지구에서 발생하는 하수를 완벽한 처리공정을 통해 깨끗한 물로 재생시켜 방류하여 수질 및 환경개선을 하고, 하수처리시설은 지하화하고 상부는 공원화해 주민친화 공간으로 물놀이시설에는 조합놀이대, 워터샤워, 어린이놀이 시설에는 조합놀이대, 진자그네, 흔들놀이, 체육시서로 크로스워킹, 풀웨이트, 헬스장에 러닝머신, 자전거, 벤치 등이 마련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