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기도 가을여행지 추천 여행코스로 파주 가볼만한곳으로 가보자

 

경기도 가을여행지 추천장소로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이 있다

황희 선생과 율곡 이이 선생의

발자취가 남아있는 곳인

파주 여행코스를 살펴보자

 

#반구정

 

 

 

경기도 가을여행지 추천 여행코스로 첫번째 여행지는 반구정이다. 경기도 파주에 있는 반구정은 세종 때 명재상 황희 정승이 관직에서 물러나 만년을 보낸 곳으로, 황희 정승 기념관과 황희 정승의 영정을 모신 영당사이로 두툼한 돌계단을 밟고 올라가면 임진강의 흐르는 모습과 울창한 소나무숲이 나타나고 그 속에 반구정이 나타난다. 좋은 날씨에는 개성 송악산까지 눈에 보인다고 한다. 반구정위의 앙지대는 팔각정 형태를 하고있으며  강바람을 맞으면서 쉬어가는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반구정-답사여행의 길잡이

☞반구정-문화재청

 

#자운서원(파주이이유적지)

 

 

 

다음 살펴볼 파주 가볼만한곳은 자운서원이다. 율곡 이이의 묘와 어머니 신사임당과 부친의 합장묘등 13기의 가족묘가 있는 곳으로 산책로가 정비가 잘 되어있고 조용히 산책하기에 좋은 곳이다. 넓은 잔디밭과 산책로가 잘 어울려진 곳이다. 율곡의 덕을 기리는 신도비가 있고, 율곡 기념관에는 율곡의 가족들의 유물이 전시되어있다. 신사임당의 산수화, 누이 매창의 매화도, 서간문, 신사임당의 일곱남매에게 유산을 분배한 기록등이 있다.

 

 

☞자운서원(파주이이유적지)-국내여행1001

☞자운서원(파주이이유적지)-경기관광공사

 

 

 

#윤관 장군묘

 

 

 

 

고려 중기의 문신인 윤관의 무덤이다 동북면행영병마도통으로 국겨에 침입한 여진과 싸워 패하였으나 여진 정벌을 위해 별무반을 편성해서 예종 2년 여진을 정벌하고 9성을 쌓았다. 주변에는 비석과 석등이 있고 위패는 예종의 사당에 함께 모셔졌고 고려 태조와 충의공신을 모신 숭의저에 함께 배향되어있다. 정식 명칭은 파주 윤관장군묘이다.

 

☞윤관 장군묘-한국민족문화대백과

☞윤관 장군묘-장흥사랑

 

#용미리마애이불입상

 

 

 

다음 경기도 가을여행지 추천 여행코스는 용미리마애이불입상이다. 거대한 암벽에 두구의 불상이 새겨져 있다.머리에 돌갓을 이고 있어서 토속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왼쪽은 둥근갓에 목이 원통형인 원립불이고 두손은 가슴앞에서 연꽃을 쥐고 있다. 오른쪽은 사각형 갓을 쓴 방립불오서 합장한 손 모양이 다르나 신체조각은 같은 모양을 이루고 있다. 이 불상은 고려새대의 조각으로 탄생설화가 있다는 점 등에서 지방화된 불상양식이라고 한다.

 

☞용미리마애이불입상-두산백과

☞용미리마애이불입상-문화재청

 

#파주삼릉

 

 

 

파주삼릉은 조선 8대 예종의 왕비 장순왕후의 공릉, 9대 성종의 왕비 공혜왕후의 순릉, 21대 영조의 맏아들 진종과 효순황후의 영릉으로 이루어져 있다. 공릉은 세자빈으로 세상을 떠났기 때문인지 간략하게 조영되어있다. 장순왕후와 공혜왕후는 한명회의 딸로소 자매지간이기도 하다. 한명회는 당대의 지략가로서 이름을 떨치고 있다. 압구정이라는 지명도 한명회가 지었다. 경기도 가을여행지 추천 여행코스로 좋은 파주삼릉이니 파주에 방문한다면 꼭 한번 가보도록 하자.

 

☞파주삼릉

☞파주삼릉-위키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