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 동성로축제와 함께 떠나볼 대구 스파밸리와 대구수목원과 청라언덕

 

 

대구 동성로축제와 함께 대구 여행으로 대구 스파밸리와 대구수목원, 그리고 청라언덕 등으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대구 동성로축제는 2019년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중앙파출소에서 대구역사거리 대우빌딩까지의 구간에서 펼쳐졌다. 동성로는 대구광역시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로 길이는 0.92km 이며 동성로 1~3가로 이루어져 있다. 8.15광복 뒤인 1946년 일제의 잔재 청산의 일환으로 정을 없애면서 동성로 1~3가로 바뀌었으며 1981년 대구 직할시 중구 동성로를 거쳐 1995년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가 되었다. 행정동은 동성로 1~2가동이 성내1동이고 동성로 3가동은 성내 2동이다.

 

 

동성로란 대구부성 동쪽을 뜻하는 말이며 사관바깥마, 사관안마 등의 자연마을이 있다. 동성로의 가로의 기점에 중앙파출소가 있으며 제일극장, 해바라기극장, 코스모스소극장, 동성아트홀 소극장, 한일극장, 포그미움악감상실 등 공연장이 많이 있다. 한일극장은 1938년 조선흥업주식회사가 세운 키네마극장의 후신으로 대구최초의 철근 콘크리트 건물이었으며 대부분의 재료는 일본에서 가져온 것이라고 하며, 유통업체로 대구백화점이 있다. 서쪽에 가로와 나란히 중앙로가 남북방향으로 지난다

 

 

대구 동성로축제는 1990년 5월에 첫 막을 올린 뒤 세월을 지내오면서 순수 민간이 주도하는 축제의 성공적인 모델로 대구를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잡고 있다. 동성로는 공공디자인사업, 동성로 상설 야외무대 설치, 동성로 이면도로 정비 등 도심환경정비로 획기적으로 변모하였으며, 프린지축제에 상품할인행사, 거리화가, 커버댄스, 체험 등이 있으며, 동성로 축제에슨 개막행사, 무대행사로 동성로가요제, 킹오브버스킹, 패션브랜드 런칭쇼, 거리행사에 뷰티체험, 큐티마켓, 뷰티쇼, 체험부스가 있다. 코로나 19를 우리모두가 예방하여 모든 사람들이 다시 모일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대구 스파밸리는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891 냉천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26m 높이의 스피드 슬라이드와 허리케인 , 부메랑&슈퍼볼 등 다양한 어트랙션과 파도풀, 유수풀로 구성된 야외시설, 100%약알카리육각온천수를 사용하는 온천, 찜질방, 한방비데풀 등으로 수성된 실내시설이 함께 하는 신개념 사계절 워터파크와 12만평 부지의 식물원 내 초대형 글라스 하우스 동물원과 방사형 야외 동물원으로 구성되어 50여종 300마리이상, 350여종의 수목, 100여종의 다양한 꽃들이 공존하는 전국 최초 100%리얼 자연 교감형 생태동물원 네이처파크이다. 

 

 

대구수목원은 달서구 화암로 342 대곡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쓰레기 매립장을 생태적 식물공간으로 복원하여 시민들의 자연탐구와 식물 학습공간으로 이용하고, 향토 식물자원 보전 및 종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기지로 제공하고자 조성하였다. 화목원, 약초원, 야생초화원, 침활엽수원, 습지원, 수생식무원, 약용식물원, 무궁화원, 유실수원, 염로식물원, 철쭉원, 방향식물원, 괴석원, 죽림원, 생태천이관차뤈, 잔디광장 등 21개의 주제로 꾸며진 전문 수원원이다. 산림문눈화전시관이 있다.

 

 

청라언덕은 가곡 '동무생각'에 나오는 언덕이다, "청라언덕 위에 백합 필 적에......", 대구의 몽마르트르 언덕이라 불리는 곳으로 이 곳에는 눈에 띄는 서양가옥 세 채가 있다. 선교사 스윗즈 주택, 챔니스 주택, 블레어 주택으로 이들 주택은 대구에 기독교가 전파되면서 선교활동을 한 미국인들의 건물로 지금은 선교, 의료, 교육, 역사박물관으로 사용하고 있다. 청라언덕은 대구시 중구 골목투어 중 하나인 근대문화골목 코스에 포함된다. 동산청라언덕을 시작으로 3.1만세운동길, 전통문화체험관, 계산성당, 이상화, 서상독 고택으로 이어지는 1.64km길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