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네이처파크와 함께 대구여행으로 동화사와 팔공산 케이블카 탐방

 

 

네이처파크와 동화사와 팔공산 케이블카로 대구 여행을 계획해보자. 이번에 살펴볼 동화사와 팔공산 케이블카와 함께 알아볼 네이처파크는 대구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891 냉천리에 자리하고 있는 12만평 부지의 식물원 내 초대형 글라스하우스 동물원과 방사형 야외 동물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네이처 파크는 50여종, 300여 마리 이사의 동물, 350여종의 수목, 100여종 이상의 다양한 꽃들이 공존하는 전국 최초의 교감형 생태 동물원이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네이처파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네이처파크의 시설에는 동물의 원래 생활환경을 그대로 조성하여 동물들이 자연속에서 본래의 행동을 하게 구성된 행복한 실내동물원, 거대한 새장안을 산책하다 만나는 신기한 새 친구들, TV스타 혹고니, 공작새, 토끼, 다람쥐들과의 만남이 있는 버드아일랜드, 다람쥐빌리지, 싱그러운 공기와 꽃, 나무향기가 가득한 숲속 길! 낭만이 가득한 네이처파크, 숲과 친구 되어 노는 행복한 놀이터 재미있게 즐기는 유익한 야회활동의 플레이가든, 동물과의 만남 ,다양한 먹이주기 체험 등이 있다.

 

 

동화사는 대구광역시 동구 동화사 1길 1 도학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신라 소지왕 15년인 493년에 극달이 세운 유가사를 흥덕왕 7년인 832년에 심지왕사가 중건할 때 사찰 주변에 오동나무 꽃이 만발하여 오동나무 꽃이라는 동화사로 이름을 바꾸었다고 한다. 그 후 여러차례 중창을 거쳐 오늘에 이르고 있다. 갓바위로 유면한 불교문화의 성지 대구 팔공산에 위치하고 있다.

 

 

 

동화사의 경내에는 17832년 8번째 중건한 대웅전 극락전을 비롯하여 연경전, 천태각 등 20여 채의 큰 규모의 건물이 있고, 당간지주, 비로암, 3층석탑, 동화사 입구 마애불좌상, 비로암 석조비로자나불좌상, 금당암 3층석탑, 석조부도군 등 보물 6점이 있다. 이밖에도 홍진국존진응탑비 등이 있다. 1992년에는 높이 30m나 되는 석불인 약사대불이 조성되어 있다.

 

 

팔공산 케이블카는 대구 동구 팔공산로 185길 51 용수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발 820m아래로 펼쳐지는 자연 팔공산케이블카를 타면 행복이 보인다고 한다. 사람이 가장 쾌적하게 느끼는 고도는 해발 700m이며, 팔공산케이블카의 정상역은 800m로 쾌적한 높이와 울창한 소나무 숲에서 뿜어 나오는 신선한 피톤치드 공기를 마시며 대구 시가지와 팔공산의 웅장한 모습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팔공산의 기를 느낄 수 있는 휴양지로 많은 이들이 찾아오고 있다.  

 

 

팔공산 케이블카의 정상역에는 대구시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팔공산 전망대가 있으며, 조망대에서는 동봉, 서봉, 비로봉, 병풍바위 등 팔공산 자락을 볼수 있다. 소원의 언덕, 럭셔리한 콘솔, 사랑과 우정을 간칙하는 열쇠고리, 열쇠먹는 호랑이, 피톤치드가 가득한 팔공산의 정기를 뭄안에 담을 수 있는 산책로, 아름다운 사랑, 진실한 사랑, 영원한 사랑, 건강한 사랑, 행복한 사랑 등의 다섯가지 테마가 있는 사랑의 터널, 정상의 주변에는 찾아보는 재미가 있는 조형물이 많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