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아산 성웅이순신축제와 함께 아산 피나클랜드, 세계꽃식물원, 온양민속박물관 탐방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를 살펴보고 아산 피나클랜드와 세계꽃식물원, 온양민속박물관까지 둘러보자. 아산 성웅이순신축제는 2020년 4월 24일부터 2020년 4월 26일까지 3일간 충청남도 아산시 온천대로 1496 의 온양온천역 광장 및 시내일원에서 아산시 주최로 펼쳐진다. 이순신 장군의 애국 애족의 정신과 충효정신을 되살리자는 취지로 아산 현충사에서 탄신일을 전후해서 매년 열리고 있다. 이순신 장군의 삶의 궤적을 참여와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축제이다. 1961년 온양문화제로 개최해 오다가 2004년부터 아산성웅이순신축제로 명칭을 변경하여 오늘까지 개최하여 오고 있다.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는 최종 취소하기로 결정되었다.

 

 

아산성웅이순신축제는 전야제 행사와 다례행사, 서막식, 이순신 장군 출정식, 강상술래, 임금이 참관하는 무과전시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식전행사, 의전행사, 경축행사, 문화예술행사, 전통민속행사 등이 준비되어 있어 관광객등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함께 어우러지고 참여하는 축제로 펼쳐지고 있다. 구국의 명장 이순신 장군의 충성심과 효심을 되살려 그분의 얼과 뜻이 현재에 재조명될 수 있도록 교육적이도 진취적인 축제로 계승 발전시켜 나아가고 있다.

 

 

아산 피나클랜드는 아산시 영인면 월선길 20-42 월선리에 자리하고 있다. 피나클랜드는 '산의최고봉', 또는 '최정상'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아산만 방조제 매립을 위해 채석장으로 쓰였던 부지를 목장으로 활용하다가 10여년의 준비끝에 2006년 7월에 개원한 다목적 테마파크이다. 특색있는 테마정원과 미니동물농장, 다양한 산책로가 있어 가족나들이 연인들의 데치트코스, 현장체험학습장으로 최적의 장소이며 봄가을 꽃축제를 비롯해 여름철 물놀이장, 겨울찰 눈썰매까지 가능하다.

 

 

 

아산 피나클랜드에는 공원 시설로는 메타세과이어 로드, 느티나무광장, 잔디광장, 동물농장, 라일락산책로, 과일정원, 윈드밀가든, 토끼동산, 워터가든, 전망대, 진경산수, 레인보우가든, 태양의인사, 지그재그길, 서클가든, 수목원, 암석원, 웨딩가든, 웨딩홀, 편의시설에는 허브샵, 레스토랑, 야외웨딩, 인디언마을, 미니동물원, 물놀이장, 눈썰매장, 체험에는 소이향초, 메세지스톤향초, 구슬향초, 냅킨아트석고 방향제, 화분만들기 등이 있다.

 

 

세계꽃식물원은 아산시 도고면 봉농리 576 에 자리하고 있다. 세계의 다양한 꽃들로 일년내내 20여가지 테마의 꽃축제를 여는 테마 식물원이다. 동백축제, 튤립축제, 베고니아축제, 백합축제, 다알리아축제, 국화축제 등 국네에 소개되지 않은 각국의 아름다운 고츨을 테마로 매달 새롭게 선보이며, 누구나 원예체험을 할 수 있는 싥내 식물원이다. 가든스쿨, 정원설계시공을 하는 유럽형 가든센타를 운영하고 있다.

 

 

온양민속박물관은 아산시 충무로 123 권곡동에 자리하고 있다. 잊혀져가는 조상들의 슬기롭던 생활풍습의 자료를 수집, 보존하여 역사연구와 학술자료로 삼기 위한 민속박물관 설립의 필요성을 통감한 계몽사 회장 김원대의 출연으로 재단법인 계몽문화재단에 의하여 설립되었다. 제1전시실에는 한국인의 일생 및 의식주, 제2전시실에는 생업, 제3전시실에는 민속공예, 민간신앙과 오락, 학술과 제도, 제4전시실에는 특별전시실로 민화실과 불교회화실, 퇴호유물실로 되어 있다. 야외 전시장에는 석조미술품, 토속가옥, 방앗간, 정자, 장승 등을 복원해 놓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