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양 고운식물원과 함께 만나는 천장호 출렁다리와 칠갑산천문대 스타파크

 

 

청양 고운식물원을 비롯하여 천장호 출렁다리와 칠갑산천문대 스타파크로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이번에 만나볼 천장호 출렁다리와 칠갑산천문대 스타파크와 함께 살펴볼 청양 고운식물원은 충청남도 청양군 청양읍 식물원길 398-23 군량리에 자리하고 있다. 2003년 6월 5일에 수목원으로 정식 출법한 청양 고운식물원은 일반인을 위한 자연학습장과 식물유전자 보존의 기능을 하며 학생들을 위한 실습장과 교육장의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 설립취지이다. 식물원 내에는 작은 개울이 흐르고 쉬어갈 수 있는 밴치가 있어 산책하기에 좋은 곳이다.

 

 

우리나라의 희귀종인 미선나무와 가시연꽃 등이 식재되어 있으며 6200여 종의 식물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대표적인 수종으로는 단풍나무 300여종과 비비추류 300종, 장미 280종, 무궁화 260종, 작약 400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22개의 작은 테마별 식물원으로 조성되어 있다. 산양, 사슴, 염소, 반달곰, 공작, 오리 등의 동물을 사육하고 있다.

 

 

천장호 출렁다리는 충청남도 청양군 정산면 천장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총길이 207m, 폭 1.5m의 국내 최장 출렁다리로 동양에서는 두번째로 길다. 고추 모형의 주탑을 통과한 후 천장호수를 가로지르며 수련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천장호 출렁다리의 중심부는 30~40cm 정도 흔들리게 설계되어 잇어 칠갑사 등산로로 향하는 등산객들에게 아찔한 스릴과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천장호는 충청남도 청양군 정산면에 위치하고 있는 칠갑산 동쪽 대치에서 흐르는 개울을 막아 1979년 관개용 저수지로 축조되었다. 칠갑산자연휴양림에서 11km 떨어진 칠갑산 산등성이에 자리잡고 있으며 , 깨끗한 수면과 빼어난 주변 경관이 어우러져 청양명승 10선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이른 봄에는 빙어를 낚는 낚시꾼들로 붐비며, 산등성이에 정자가 있어 호수의 경관을 내려다 볼 수 있다.

 

 

칠갑산천문대 스타파크는 충청남도 청양군 정산면 한티고개길 178-46 마치리에 자리하고 있다. 백제의 진산으로 알려진 칠갑산 중턱에 자리 잡고 있다. 칠갑이란 이름은 우주만물생성의 원리인 칠자와 천체운행의 원리가 되는 육십갑자의 으뜸을 상징하는 갑에서 연유되었다고 한다. 만물의 근원인 우주를 이해하고 우주에서의 자신의 위치를 깨달으며, 밤하늘의 신비로운 천체를 관측하는 기쁨을 체험 해볼 수 있는 곳이다.

 

 

칠갑산천문대 스타파크에는 천체투영실, 영상강의실, 천체사진 전시실, 관망대, 주관측실, 보조관측실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국내 최대구경급의 굴절망원경과 FULL돔 입체영상 시스템 그리고 다양한 천문 프로그램을 통하여 오감으로 느끼며 우주의 신비를 가슴에 품고, 꿈을 향한 도전을 시작해 보자. 주요 프로그램으로 망원경을 통한 계절별 천체관측, 천체시뮬레이션 영상관람, 3D입체영화관람, 전시물관람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