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무주 태권도원과 반디랜드를 만나보고 무주 머루와인동굴까지 체험해보자

 

 

무주 태권도원과 함께 무주 반디랜드와 무주 머루와인동굴로 여행을 떠나보자. 무주IC에서 빠져나와 먼저 무주 머루와인동굴을 둘러보고 난 뒤 약 30분가량 이동하면 무주 반디랜드를 만날 수 있다. 다시 5분가량 이동하면 무주 태권도원을 볼 수 있다. 무주에서 유명한 구천동 관광특구까지는 약 30분가량을 이동해야 만날 수 있다. 먼저 무주 태권도원은 무주군 설천면 소천리 산 119-3에 자리하고 있으며, 전 세계태권도인들이 꿈꿔왔던 공간으로 한국을 넘어 세계인의 육제적, 정신적 성장의 원동력이 되는 우리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이다. 

 

 

태권도원은 태권도 종주국의 자부심으로 세워졌으며 올림픽 단일종목으로는 최초로 국제경기, 체험, 수련, 교육, 연구, 교류 등 태권도에 관련된 모드 것이 가능한 세계 유일의 태권도 전문 공간이다. 세계 태권도인들의 순례와 수련의 새로운 성지로 태권도 종주국의 자부심에 걸맞는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새로운 태권도 체험 수련 공간 및 문화교류의 허브로서 태권도 세계화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 이다. 태권도의 정신과 가치를 세계인의 보편적 가치로 승화시키는 세계 태권도의 중심이 되는 전 세계인이 태권도를 통해 한국을 느끼고 한국의 얼을 생각하면서 감동받을 수 있는 우리 세대에 우리가 만드는 우리 시대의 살아있는 세계문화유산이다.

 

< 사진출처 무주머루와인동굴 >

 

무주 머루와인동굴은 무주군 적상면 산성로 359 북창리의 적상산 중턱 450m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속의 머루와인비밀의문에 자리하고 있다. 무주양수발전소 건설시 굴착작업용터널로 사용하던 곳으로 머루재배 농가에게 희망과 자부심을 주고자 무주군에서 2007년 임대 리모델링하여 활용하고 있다. 머루와인동굴, 와인하우스, 오크하우스, 법면상단와인병, 와인족욕 등이 있다. 머루와인은 노화방지, 치매예방, 심장병, 뇌졸증 예방, 항암효과가 탁월하다고 한다.

 

 

 

무주 반디랜드는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 1324 청량리에 자리하고 있는 테마공원으로 무주반디별 천문관, 통나무집, 청소년수련원, 곤충박물관, 청소년야영장, 반딧불이 연구소가 있는 체험학습교육공간이기도 하다.  곤춘박물관에는 곤충을 매개로 한 다양한 전시물을 설치하여 직접적인 탐구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희귀곤충표본, 고생대외 신생대의 화석, 유리온실에는 열대 식물이 전시되어 있다. 곤충들의 세계를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감상할 수 있다.

 

 

반디별천문과학관에서는 무주의 천혜의 자연 환경속에서 별빛을 볼 수 있다. 반딧불이 연구소에서는 반딧불이 연구를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며, 반딧불 청소년수련원에서는 대강당, 체험활동실, 체력단련길이 마련되어 있어 청소년들의 숙박 및 프로그램을 진행하기에 용이하게 조성되어 있다. 야외물놀이장, 사계절 썰매장이 있어 휴식과 레포츠 활동 장소로 도심 속 지친 심진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자연 휴양지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다.

 

<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

 

덕유산자연휴양림은 무주군 무풍면 삼거리 산 1에 자리하고 있으며 장쾌한 능선과 수려한 골짜기,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덕유산 국립공원 구역에 위치하고 있다. 폭포와 계곡, 울창한 잣나무와 낙엽송 조림목이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숲속의집, 숲속수련장, 야영장, 산책로, 등산로, 숲탐방로, 어린이놀이터, 캠프파이어장, 잔디공원, 나무다리, 물놀이장, 연못 등의 시설이 있다. 계곡 양쪽으로 산책로가 있어 휴양림 지역을 한 바퀴 도는 산책을 할 수 있고 산악자전거를 타기에도 좋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