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꽁꽁축제는 강원도 홍천에서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겨울 축제이자 홍천 여행코스이다. 이번 홍천 꽁꽁축제는 2020년 1월 3일부터 2020년 1월 19일까지 강원도 홍천군 홍천강변 일원인 홍천교에서 화양교 사이에서 (재)홍천문화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매년 겨울이면 전국각지에서 모인 방문객들이 6년근 홍천 인삼을 먹인 송어인 인삼송어를 잡기 위해 꽁꽁 언 홍천강의 얼음위에 몸을 실어서 얼음속 강물을 바라다 보면서 송어와 정면 승부를 펼친다. 맨손 송어잡기는 물속으로 들어가 정면 승부를 펼치는 것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이번 축제에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있다. 대명비발디파크에서 직영하는 스노우월드에서 눈썰매와 얼음조각 전시를 즐길 수 있으며, 시골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초가집 풍경을 재현하여 어른들에게는 옛 시절의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생소한 당나귀 타기 체험, 대한민국 향토음식점, 실외 먹거리터, 무료민속놀이터, 각종 홍보관, 알카파 월드, 손난로 만들기, 캐리커처 그리기, 향토 먹거리터,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가 다양하게 준비되어있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홍천 인삼송어는 6년근 홍천인삼을 멱여 무항생제로 키운 햇송어로 고단백 고품질 저칼로리의 건강한 먹거리이다. 홍천강 인삼송어축제는 100% 햇인삼송어만을 활용하고 있다. 홍천인삼송어의 효능은 한산화기능이 보다 높게 나타나며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탁월하며, 살결이 단단하고 탄력성과 씹힘성이 매우 우수하여 고소한 맛과 식감이 일품이고, 심혈관 질환, 기억력 감퇴 예방에 좋은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여 면역력 및 저항성 강화에 탁월하다.
지난해 개최한 북극곰 달려 인삼송어 잡기는 추위를 모르는 북극곰들을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프로그램으로 강인한 정신력과 강철같은 체력을 겸비한 모든 사람들이 마음껏 인삼송어 잡기에 도전할 수 있다. 2019년 1월 13일에 예선, 14일에 본선 및 결선이 있었다. 경기방식은 3명이 한팀으로 참가비가 팀당 3만원이며 반팔티와 반바지를 지급하며 환복후 2팀이 30m 전방 가두리망 안에서 개인당 인삼송어 2마리씩 잡은 후 마지막 팀원까지 출발점으로 먼저 들어오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2019년 제6회 홍천강 인삼송어축제 사진공모전은 홍천강 인삼송어축제장 방문객 누구나 참가자격이 있으며 축제장에서 다양한 모습을 찍고 게시판에 사진을 올리면 행사 종료후 20명을 선정하여 문화상품권 3매를 보내준다. 응모기간은 행사기간 중이며, 결과발표는 홈페이에 공지한다. 모든 출품작에 대한 저작권 및 소유권은 입상 여부에 관계없이 응모와 동시에 (재)홍천문화재단에 귀속된다. 초상권 및 법적 분쟁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다. 올해도 진행이 되리라 믿으며 기다려 본다.
홍천 여행코스에는 가볼만한 곳으로 서면 한치골길의 비발디파크의 물놀이 테마파크 오션월드, 일년에 10월달 한달만 개방하는 내면 광원리의 홍천은행나무숲, 자연, 동물, 사람이 모두 행복한 숲속동물나라인 화촌면 풍천리의 홍천 알파카월드, 산봉우리가 노적가리처럼 고깔 모양으로 생긴 두촌면 가리산길의 가리산, 남한에서 제5위 봉인 내면 대한동길의 계방산, 내면 삼봉휴양림길의 삼봉자연휴양림, 수동면 수타사로의 수타사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