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백암온천 한화리조트와 덕구 온천 리조트가 있는 경북 울진 여행

 

 

백암온천 한화리조트와 함께 덕구 온천 리조트가 있는 경북 울진으로 떠나보자. 백암온천 한화리조트는 경상북도 울진군 온정면 온천로 129-13 소태리의 백암한화콘도이다. 하늘이 내려준 쳔연온천의 본고장 백암온천에 건강한 휴식과 맑은 계곡물이 함께 하는 한화리조트 백암온천이 있다. 레스토랑으로는 월송정이 있으며 게짜박이 돌솥비빔밥이 이름난 음식이다. 이는 울진 붉은 대게와 소스를 넣고 짜박짜박하게 끓인 게짜박이와 싱싱한 나물이 들어가는 울진지역 토속음식이다. 셀프가든 울진대게빵, 고구맘 등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사진출처 울진군청>


백암온천 한화리조트의 온천수는 천연알칼리성 라듐 성분을 함유한 국내 유일의 유황온천으오로1979년 12월 31일 관광특구로 지정되었다. 무색무취하며 사람 몸에 적당한 53도를 유지하고 있어 온천욕을 즐기기에 적당할 뿐만 아니라 신경통, 만성관절염, 중풍, 신경마비 등에 효험이 있다. 동해안의 대표적인 온천으로 손꼽히며 전국에서 온천객과 휴양객들이 줄지어 찾는 곳이다. 주변에 동해해수욕장과 백암산의 절경이 있어 해수욕과 등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사진출처 울진군청>


백암온천마을은 울진군 온정면 온정1길의 농촌문화체험마을펜션으로 목재와 황토를 이용하여 만든 자연친화적인 황토체험방과 울진헬스테마센터, 자연휴양림 펜션에서 자연을 담고 자연을 닮아 자연과 함께 잠드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단순한 숙박시설을 넘어 체계적인 헬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마을을 지키는 농부들의 땀방울로 키운 무공해 친환경 특산물로 요리한 음식을 제공해 찾아오는 사람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백암산은 온정면과 수비면에 걸쳐있으며 높이 1,004m로 온정리의 백암온천을 기점으로 서쪽으로 둘러있다. 구술령 고갯길이 열려 영양과 봉화를 거쳐 내륙으로 이어지는 관문이 되기도 한다. 짙은 소나무 숲이 드리운 깊은 산세는 정상 북쪽계곡에도 선시골 등 용이 살았다는 늪을 비롯하여 수십개의 담과 계곡물이 사방으로 이어지고 고모산성과 할매산성, 백암산성 등 유적지가 산재하여 들어서 있다.

 

 <사진출처 울진군청>


덕구 온천 리조트는 경상북도 울진군 북면 덕구온천로 921 덕구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응봉산 중턱 4,000여 평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있으며 국내 단 한곳 밖에 없는 자연용출온천이다. 국내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42.4℃의 약 알카리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신경통, 관절염, 근육통, 피부질환, 당뇨병 등 성인병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자연용출온천수가 자연으로 뿜어져 나오는 원탕의 전경과 기암괴석, 맑은 계곡물 등 천하절경의 아름다운 협곡으로 이루어진 곳이다. 

 

<사진출처 덕구온천리조트>


덕구테마계곡은 매일 아침 자연 용출되는 원탕까지의 환상적인 산림욕 산책을 놓치지 말자, 완만한 경사로 이루어진 등산로로서 중간에 양질의 효자샘과 용소 폭포 등 볼거리와 삼림욕을 겸해 즐길 수 있다. 호텔을 출발하여 덕구테마계곡입구로 들어서 금문교, 서강대교, 노르망디교, 하버교, 용소폭포, 선녀탕, 크네이교, 모토웨이교, 알라밀로교, 취향교, 청운교, 트리니트, 도모에가와교, 효자샘, 장제이교, 원탕, 산신각으로 오른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