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북극곰수영축제에서 한마리 북극곰이 되어보자

 

부산 북극곰수영축제는 부산 겨울 축제로 해마다 연초에 2일간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길 47 해운대 해수욕장 백사장의 공영주차장 부근에서 부산일보사 주최로 펼쳐진다. 부산 1월 축제로 펼쳐지는 부산 북극곰수영축제는 축제 첫날에는 사전행사가, 7일 10시부터 본 행사가 진행된다. 북극곰 수영축제는 얼음이 꽁꽁 언 북극해에서도 여유롭게 수영을 즐기는 북극곰처럼 한 겨울 영하의 차가운 날씨에도 바닷물에 뛰어들어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 사진출처 북극곰수영축제 >

 

 

부산 북극곰수영축제는 참가자에게는 겨울 바다와의 싸움에서 이겨냈다는 짜릿한 추억을 제공하며 관광객들에게는 겨울 바다의 이색적인 볼거리를 선사하는 명실 상부한 겨울 바다 최고의 축제이다. 올해로 34회째를 맞게 되는 북극곰 수영축제는 국내외에서 5,000여명 이상이 참가하는 우리나라 최고의 겨울철 축제로 상상 이상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축제이기도 하다. 선착순 5,000명을 모집한다. 코로나 19로 인해 올해는 모든 것을 내년으로 미루게 되었다.

 

< 사진출처 북극곰수영축제 >

 

 

사전행사의 일정에는 12시 30분부터 사전 BOOM-UP 북극곰 수영축제 홍보영상, 13시에 오프닝/아이스 브레이킹 사전행사 오프닝 진행, 13시 10분에 조용한 수다 수화 뮤지컬 퍼포먼스, 13시 30분에 해피피플 루츠레게 밴드 공연, 13시 50분에 레크리에이션, 14시 10분에 앤티밴드 남성 4인조 밴드 공연, 14시 30분에 마리포사 남녀 혼성 어쿠스틱 밴드, 14시 50분에 환송 본행사 안내 및 환송이 진행되어 왔으나 올해는 지난 북극곰수영축제의 사진을 보면서 아쉬움을 달랜다. 

 

 

 

 

 

지난해 본행사는 8시에 1km 동행 수영 대회, 10시에 사전 BOOM-UP, 10시 30분에 아이스 브레이킹 나건필 모창 공연, 10시 45분 K-POP 커버 댄스 공연, 11시에 공식행사, 11시 10분에 루나 파이럿츠 DJ공연, 11시 35분 DJ DOG의 신나는 파티 타임, 11시 55분 참가자 입수라인 도열, 12시 참가자 해운대 입수, 12시 다양한 상품이 걸려있는 탱탱볼 Catch Event, 12tl 30분에 퇴장 안내 멘트 진행 및 참가자 온천 위치 안내 및 이동한다.

 

< 사진출처 북극곰수영축제 >

 

 

라인업은 DJ DOC 는 <나 이런사람이야>등 수많은 히트곡을 낳은 3인조 국민그룹이다. 모창가구 나건필은 나훈아의 나, 김건모의 건, 조용필의 필로 MC출신 특유의 유려한 입담과 뛰어난 가창력, 모창실력을 소유하고 있다. DJ 및 공연 포퍼먼스의 Luna Pirates 는 기존 맴버인 드럼 구태훈, DJ 노미리, Synth 길준형 , 기타 오곤, 보컬 현다은, 래펴 피나클이 더하여 댄스파티를 연출한다. 댄스팀 PAGE는 파워풀하면서도 섹시한 퍼포먼스로 최고의 분위기를 실현한다.

 

< 사진출처 북극곰수영축제 >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야간 경관 조명이 어울려지는 북극곰 대형 캐릭터 전시, 환경사랑 그래피티 작품 전시에는 환경보호 메시지를 담은 예술 작품을 완성해 가는 모습을 직접 확인, 북극곰 페이스 페인팅 & 바디 페인팅 체험, 오락게임존의 로데오, 햄머치기 등 현장의 즐거움, 롤라로이드 포토 이벤트, 북극곰 퍼포먼스는 북극곰수영축제의 마스코트 인형탈이 행사장을 돌아다닌다. 아이스버킷챌린지는 북극곰 살리기 기부금 모으기, 북극곰 비치볼 만들기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