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중부CC 눈썰매장과 곤지암리조트 눈썰매장과 함께 떠나는 경기도 광주 여행

 

중부컨트리클럽눈썰매장은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경충대로 451의 곤지암리의 중부컨트리클럽에 자리하고 있다. 4000평의 넓은 부지에 길이 180m, 폭 50m의 성인용과 길이 50m, 폭20m의 유아용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일반썰매, 튜브썰매, 민속썰매, 마술쇼, 버블쇼, 미니기차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부하여 매서운 겨울 추위를 이겨나가기 좋은 곳이다.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며 12시에서 13시까지 점심시간이다.

 

< 사진출처 곤지암리조트눈썰매장 >

곤지암리조트 눈썰매장은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의 도웅리에 자리하고 있다. 아이와 함께 신나는 눈썰매를 즐겨볼 수 있다. 오전권은 9시부터 12시까지, 오후권 A는 12시부터 15시까지, 오후권 B는 15시부터 18시까지, 야간권은 18시부터 21시까지 이다. 눈썰매장 오픈 기념으로 12월 7일(토) ~ 8일(일) 양일간 리프트와 렌탈 비용을 5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 특별 이벤트는 현장 구매만 가능하며 중복 할인은 불가능하다.

 

< 사진출처 곤지암리조트 >

경기도 광주 여행지로 먼저 살펴볼 곳인 곤지암리조트는 경기도 광주시 태화산 노고봉 계곡에 자리 잡고 있으며 중부고속도로 곤지암 IC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 강남에서 4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는 수도권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북미 스타일의 이국적이고 차별화된 콘도시설과 단지를 관통하는 생태하천, 경기도 최대 규모의 스키장과 국내 최초로 도입된 데스티네이션 스파 등 특급호텔을 능가하는 각종 시설을 완비하고 있다고 자랑하고 있는 리조트이다. 스키, 눈썰매장은 12월 7일에 오픈하며 1월 2일부터 6차에 걸쳐 어린이 스키교실을 운영한다.

 

 

영은미술관은 경기도 광주시 청석로의 쌍령동에 자리하고 있다. 영은미술관은 동시대 현대미술 작품을 연구, 소장, 전시하는 현대미술관이며 국내 초유의 창작 스튜디오를 겸비한 복합문화시설로 미술품의 보존과 전시에 초점으 맞춘 과거의 미술관 형태를 과감히 변화시켜 미술관 자체가 살아있는 창작의 현장이면서 작가와 작가, 작가와 평론가와 기획자, 대중이 살아있는 미술과 함께 마나는 장을 지향목표로 삼고 있는 미술관이다. 4개의 전시장이 있으며 판화공방, 도예공방, 북 카페테리아, 아트샵, 식당, 야외가마, 야생화밭 등을 갖추고 있다.

 

< 사진출처 경기광주한옥마을 >

 

 

경기광주한옥마을이 위치한 경기도 광주는 조선 백자의 본고장이었으며, 이곳은 예로부터 새우개 길이라는 지명으로 한양과 통하는 역사가 흐르는 도로였다. 전국 각지에서 전통한옥을 그래로 옮겨와 1997년에 착공하여 약 13여년간 심혈을 기울여 복원한 우리 민족 전통의 내음을 담고 있는 곳이다. 남한산성의 수려한 자연 아래 전통 한옥으로 이루어진 한옥마을로 한국의 전통 문화와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최상의 장소로 한식당, 한옥 민박, 야외 놀이마당, 토기 전시장, 예절 교육장, 남한산성산책로 등의 시설을 갖춘 복합전통문화공간이다. 촬영지로도 그 이름을 알리고 있다.

 

< 사진출처 경기광주한옥마을 >

경기광주한옥마을은 우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외국인들에게는 한국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아름다운 전통 문화 명소로써, 전통과 가족애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모든 분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줄것을 약속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먹거리에는 한옥마을 한식당, 상차림이 있고, 볼거리에는 토기전시장, 민속놀이체험마당, 연회, 한옥민박, 체험학습에는 옛 민속 문화체험과 엣 전통 문화 및 시골 체험 등이 있다. 한옥스테이 희는 깊이 있는 전통 고재와 정교한 예술적 요소가 가미된 고급 한옥에서의 숙박 경험, 고즈넉한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