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대구 수산물축제가 펼쳐지는 거제에서 거제포로수용소와 거제 자연휴양림 등을 여행해보자. 이번에 알아볼 거제포로수용소와 거제 자연휴양림과 함께 가볼만한곳인 거제 대구 수산물축제는 '바다의 귀족'이라고 불리는 대구를 맛볼 수 있는 축제로 12월 하순경에 이틀간 펼쳐질 예정이다. 경남 거제시 외포항 일원에서 만날 수 있는 거제 대구 수산물축제는 어업인들만의 축제가 아니라 거제시민들, 나아가서는 전국민을 위한 축제로 승화시키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공식행사를 비롯하여 공연행사와 먹거리행사, 참여행사와 체험행사, 특별이벤트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 사진출처 거제대구수산물축제 >
거제 대구 수산물축제의 공연행사로는 중국기예단 서커스와 초청가수 공연, 직장인밴드 페스티벌과 K-POP 댄스, 퓨전전자현학공연 등이 이루어지며 먹거리행사로는 대구떡국나누기, 수산물먹거리장터 등이 열릴 예정이다. 참여행살로는 대구직거래장터와 대구 수산물현장경매, 수산물 시식 및 직거래 장터를 만날 수 있으며 시민현장노래방과 김장현장노래방 등이 펼쳐진다. 체험행사로는 맨손으로 대구잡기, 대구사랑 미션맨, 어린이 페달보트, 대구어탁뜨기, 김장나누기, 대구축제 연하장 보내기 등의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 사진출처 문화체육관광부 >
거제포로수용소는 한국 현대사의 아픈 상처가 남아있는 곳이다. 한국전쟁 당시 전쟁포로와 피난민이 수용되었던 곳으로 지금은 유적공원으로 새롭게 단장하여 과거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전쟁 당시에 거제도는 2차 세계대전 이후 세계 최대 규모의 단일 수용수였으며 당시 피난민과 포로의 숫자가 37만명에 달했다고 전해진다.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의 입장료는 입장매표소와 체험시설 매표소, 주차 매표소가 분리되어 운영되고 있다. 입장료와 별도로 시설사용료 등을 내야된다. 공원 입장료는 성인은 7,000원이며 청소년과 군인은 5,000원, 어린이는 3,000원이다. 주차요금은 승용차는 2,000원이다. 체험시설 요금을 살펴보면 사격체험장은 2,000원, 거울미로와 착시미술은 3,000원, 아바타 포는 15,000원, VR체험관은 4,000원이다. 운영시간은 3월부터 10월까지 하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동절기에는 오후 5까지만 운영한다. 월요일에 휴관하는 경우가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정확한 휴관일을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 사진출처 거제자연휴양림 >
거제 자연휴양림은 경남 거제시 동부면 구처리 노자산 해발 565m에 자리잡고 있다. 1993년에 개장한 거제 자연휴양림은 산 정상에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어 거제전역은 물론이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여러 섬들과 해안선을 바라다볼 수 있다. 자연휴양림에는 산림욕장을 비롯하여 등산로와 야영장, 방갈로 등이 마련되어 있다.
< 사진출처 해금강테마박물관 >
해금강테마박물관은 도장포와 신선대의 경관이 시작되는 곳에 자리잡은 이국적인 신비로움을 간직한 전시관이다. 폐교였던 건물을 새롭게 단장하여 우리의 지나온 세월 속 물건들을 간직한 곳이 바로 해금강테마박물관이다. 박물관에 전시된 5만여점의 물건은 한 개인이 수집한 물건들이라고 한다. 박물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6,000원, 학생은 4,000원, 어린이는 3,000원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