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인천 데이트 코스인 스케이트장으로 선학국제빙상경기장과 화도진스케이트장과 동남스포피아 확인

 

인천 데이트 코스로 만나볼 스케이트장으로 선학국제빙상경기장과 함께 화도진스케이트장과 동남스포피아 등을 알아보자. 이번에 알아볼 화도진스케이트장과 동남스포피아와 함께 인천 데이트 코스인 스케이트장으로 만날 수 있는 선학국제빙상경기장은 인천 연수구 경원대로에 자리하고 있으며, 2015년 3월에 개장하여 사계절 운영되는 경기장으로서 어린이들의 건강증진과 직장인들의 여가선용, 인천지역 빙상종목 엘리트 선수 발전을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곳이다. 인천지역 유일한 국제규격의 스케이트장으로써 최고의 시설과 빙질을 자랑하고 있다. 스피드, 피겨, 아이스하키, 컬링 등 동계종목의 다양한 경기를 할 수 있으며 빙상장 주변의 풍부한 녹지공간은 도심 속의 휴식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선학국제빙상경기장은 지하 1층, 지상 3층의 건물로 주경기장은 지하 1층에 30m × 61m 의 국제규격 1면으로 관람석과 전광판이 설치되어 있다. 보조경기장은 지하 1층에 30m × 61m 의 국제규격 1면으로 관람석이 설치되어 있다. 컬링연습장은 지하 1층에 44m × 9m 의 2면이 있으며, 관람석이 마련되어 있다. 부대시설에는 선수대기실, 대화실, 연마실, 매점, 전문장비용품점, 식당, 사물보관함 등이 마련되고 있는 중이다.

 

 

화도진스케이트장은 인천 동구 송현동 100-1 동인천역 북광장에 자리하고 있다. 인천 동구에서 원도심 동구에 활기를 불어넣고 동인천역 북광장 주변 상권을 활성화 하는 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화도진스케이트장 운영은 인천의 겨울스포츠의 명소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으며 스케이트장 입장객들이 수문통 거리 및 송현시장 등 인근 식당을 이용하며 지역상권이 활성화되는 부수적인 효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동남스포피아는 인천 연수구 연수동 536번지에 자리하고 있는 수영장으로 인천 최대 규모의 13레인 규격풀을 자랑하고 있다. 수심 1.2m~1.4m 의 25 m × 8 레인풀, 수심 1.2m~1.4m 의 25 m × 5 레인풀, 수심 0.7m 의 유아풀 및 슬라이드 비치 등이 있다. 지하암반 120m 지하수를 사용하여 고압 방전식 오존 정수처리 시스템을 사용하여 항상 맑고 깨끗한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고 있다. 인천 지역 내 유일하게 전 시간대 자유수영이 가능한 곳이기도 하다.

 

 

동남스포피아의 강습프로그램으로는 조기교실, 여성수영교실, 유아, 어린이 수영교실, 직장인 교실 등이 있으며, 자유수영은 전시간대에 가능한 13개 성인풀과 유아,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유아풀을 운영하고 있다. 성인풀 8레인은 성인 전용으로 수영이 능숙한 성인 회원들이 이용하며, 성인풀 5레인은 어린이들과 성인회원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유아풀은 유아와 어린이들의 전용풀로 슬라이드가 설치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즐거운 자유수영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아쿠아로빅은 물의 저항과 부력 등을 이용하여 음악에 맞추어 신체에 무리 없이 유산소운동을 하는 것으로 근력, 유연성, 심장근육, 혈관계, 호흡순환계 등의 발달과 각종 사고로 인한 재활 치료에 효과적이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수중 프로그램이다. 월회원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매주 수, 목요일 오전 10시에 참여할 수 있다. G.X는 Group Exercise의 약자로 그룹을 이루어 힘으로써 재미와 운동 효과를 높이는데 중점을 둔 운동으로 하이로우, 리권다이어트, 스트레칭, 스피닝 등이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