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크리스마스 가볼만한곳으로 청도 프로방스 산타마을과 포천 허브아일랜드 탐방

 

크리스마스 가볼만한곳으로 청도 프로방스 산타마을과 포천 허브아일랜드까지 전국 곳곳에 있는 산타마을을 살펴보자. 이번에 살펴볼 크리스마스 가볼만한곳으로는 봉화 산타마을과 청도 프로방스 산타마을, 포천 허브아일랜드 등이다. 먼저 봉화 산타마을은 경상북도 봉화군 소천면 분천리 일원에 자리하고 있으며 백두대간협곡열차, 낙동강세평하늘길, 분천역 주변 경관자원 등을 연계한 차별화 된 관광아이템 발굴 필요에 따라 2014년 12월에 경상북도, 봉화군, 한국철도공사, 산림청, 마을주민 협업을 통한 봉화 산타마을 조성 및 운영을 하기에 이르렀다.

 

< 사진출처 봉화군청 >

 

봉화 산타마을의 주요시설에는 체험관광으로 눈썰매장, 얼음썰매장, 물안개터널, 소망우체통, 산타당나귀체험, 산타레일바이크, 이글루, 자전거셰어링 등이 있고, 볼거리에는 대형풍차, 포토존, 분천사진관, 산타조형물, 산타우체통, 이글루터널 등이 있으며, 이벤트에는 문화공연, 트레킹, 자전거셰어링 등이, 먹거리에는 먹거리식당, 지역농특산물 판매 등이 이루어진다. 

 

 

다음으로 살펴볼 크리스마스 갈만한곳은 청도 프로방스 산타마을이다. 대구에서 30분거리의 청도 프로방스 산타마을이 있다. 청도 프로방스 크리스마스 산타마을 빛축제는 청도 프로방스 포토랜드 주최로 펼쳐진다. 산타마을과 동화마을의 놀라운 코라보! 밤에는 화려한 빛축제로 겨울 축제의 진면목을 보여준다. 1000만개의 화려한 조명에 온 마을이 물드는 곳, 국내 최대 빛 테마파크 청도 테마파크 청도 프로방스 포토랜드이다.

 

 

산타클로스가 사는 마을은 노르웨이의 오슬로 비롯해서 전세계에 여러 곳이 있으나 핀란드 로바니에미의 산타마을이 가장 인정받고 있다. 산타마을은 로바니에미 시내에서 8km떨어진 곳의 한적한 숲에 있다. 세계 각지에서 산타클로스에게 보내는 우편은 이곳으로 배달되며, 답장도 이곳에서 해주고 있다. 산타마을에는 산타클로스의 사무실인 산타 오피스, 전세계 어린이 정보가 담겨 있는 책들이 소장된 도서관, 우체국, 산타파크 등이 있다. 121개국 국어를 구사하는 비서들이 산타클로스를 돕고 있다.

 

 

포천 산타마을은 허브아일랜드로 경기도 포천시 심북면 청신로 947번길 35에 자리하고 있으며, 온 동네가 허브의 향으로 가득하고 숲속에 아기자기한 집들이 뽀족하게 솟아 있는 곳으로 밤이면 불빛 동화세계과 연출되는 곳이다. 허브아일랜드는 산타마을에 다양한 이벤트와 불빛으로 정원을 꾸며 친구와 가족 또는 연인이 힐링여행이 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 드넓은 라벤더 밭을 풍성하게 감싼 아름다운 불빛이 캐롤송에 맞춰 환상적인 군무를 펼친다.

 

 

포천 산타마을에 들어서면 넓은 정원 온통 불빛으로 장식이 되어 있다. 소망을 적어 하트카드로 만들어 걸어놓은 터널 또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젊은이들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사랑을 고백하기에 좋은 장소로 많이들 이용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어른들도 크리스마스 츄리를 보면서 동심으로 돌아가 소망도 적어 걸고 산타클로스와 사진도 찍어서 추억으로 남기고 있다. 200여개의 산타조형물과 크리스마스 포토존을 비롯한 다양한 크리스마스 체험을 할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