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겨울 가족여행으로 수안보온천과 울진 덕구온천, 안동 학가산 온천을 계획해보자

 

 

겨울 가족여행으로 수안보온천과 울진 덕구온천, 그리고 안동 학가산 온천으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이번에 알아볼 울진 덕구온천과 안동 학가산 온천과 함께 겨울 가족여행으로 떠나볼 수안보온천은 충청북도 충주시 상모면 온천리에 있는 온천으로 수온이 53℃, 1일평균 700t을 용출하는 약알카리성 단순유황 라듐 천으로 국내 최고의 수질로 알려져 있다. 불소가 함유되어 있어 충치예방에 좋으며, 피부병, 위장병, 부인병, 신경통에 특효가 있다고 한다. 각종 기록으로 보아 1,000여 년 전부터 알고 있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조선 초기에는 연풍온천, 안부 온천으로 불렀다. 충주시의 철저한 관리하에 저장 탱크를 이용한 효율적인 채수와 급수가 이루어지고 있다.

 

< 사진출처 충주시청 >

 

수안보 온천은 소백산맥 조령의 북서쪽 산록에 자리잡고 있으며, 동쪽은 월악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산간휴양관광지로 이름이 알려져 있다. 온천 일대는 관광호텔, 장급 여관 10여개소, 토산품점, 음식저 등이 즐비한 관광취락을 이루고 있다.  속리산국립공원, 화양구곡, 미륵사지, 탄금대, 단양 8경을 연계한 중원관광권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충청북도 동북부 자연관광권 조성의 중심지가 될 전망이다.

 

< 사진출처 울진군청 >

 

울진 덕구온천 리조트는 행정자치부가 인정한 국민보양온천이며, 국내유일의 자연용출 온천이다.  하루 2,000여톤 자연용출되어 데우거나 섞지 않으며 해발 998m의 응봉산 줄기와 군립공원으로 둘러싸인 자연용출온천인 덕구온천의 온도는 데우거나 식히지 않는 자연 그대로의 42.4℃이다. 중탄산나트륨, 칼륨, 칼슘, 철, 탄산 등의 성분이 많이 함유된 약알카리성의 덕구온천은 신경통, 류마티스, 근육통, 피부질환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편안하고 쾌적한 현대식의 울진 덕구온천 스파월드는 다양한 기포욕시설과 어린이를 위한 풀장, 야외 선탠장 및 자스민탕, 원목온탕 등 가족을 위한 안락한 시설이 가득하다. 야외 노천온천은 아름다운 덕구온천의 야경과 어우러져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다. 덕구온천 주변은 아름다운 휴식이 가득한 천혜의 휴양지로 성류굴, 응봉산, 죽변항의 대게와 신선한 회를 즐길 수 있다. 호텔 덕구온천은 다양한 부대시설과 휴게시설을 자랑하는 1급 호텔로 따뜻한 쉼터가 되고 있다.

 

< 사진출처 안동시청 >

 

안동 학가산 온천은 안동시 서후면 명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천년고찰 광흥사를 품은 학가산의 동남쪽에 위치하며 학가산 줄기 지하 암반 700m에서 용출되는 깨끗한 수질과 하루 1034t의 풍부하 수량으로 1200여 명이 동시에 입장할 수 있는 현대식 시설이다. 알카리성 중탄산나트륨형 온천으로 수질이 부드럽고 온열에 의한 진정작용이 있어 혈액순환, 신경통, 불면증, 피로회복 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사진출처 안동시청 >

 

안동 학가산 온천의 수면방에 설치된 산소공급기는 분당 8ℓ의 산소를 발생시켜 실내 공기를 정화하며 탈취, 항균, 제습 기능을 갖추고 있어 숙면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고 피로를 푸는데 도움을 준다. 내외벽에는 학가산의 풍치를 배경으로 학이 날아가는 모습과 국보 제121호인 하회탈 벽화가 그려져 있으며, 온천탕 입구에는 학모양의 조형물이 설치되어 온천을 찾아오는 사람들의 포토존이 된다. 각종 부대시설과 편의시설이 완비되어 모임과 세미나를 할수 있으며 전망대도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