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 찜질방과 온천을 만나는 아이니테마파크와 팔공산 온천, 그리고 수목원생활온천

 

 

대구 온천과 대구 찜질방이 있는 아이니테마파크와 더불어 팔공산 온천과 수목원생활온천으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이번에 확인해볼 대구 찜질방과 대구 온천인 팔공산 온천과 수목원생활온천과 함께 대구에서 만날 수 있는 아이니테마파크 대구 본점은 실내복합형 애니멀테마파크로 1300평의 실내 규모로 불가사의 유적물로 제작된 건축물들 속 다양한 동물들이 전시되고 있다. 육상동물 외에도 아쿠아리움 내 펭귄, 물범, 상어 등 다양한 해양생물들과 절지류 등 생물들과 표본 및 화석들이 전시되고 있다. 생태설명타임, 댄스공연, 마술공연 등 문화요소도 함께 접할 수 있으며 미니기차, 수중보트, 플라이윙, VR체험, 아쿠아 스크린, 화석발굴체험 등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형 시내 애니멀테마파크이다.

 

< 사진출처 아이니테마파크 >

 

아이니테마파크의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와 부모님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기한 마술공연과 신나는 댄스 공연을 보실 수 있다. 맛있는 먹이주기 체험을 통해 동물 친구들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경험할 수 있다. 보고, 듣고, 만지는 교감 체험을 통해 동물 친구들과 한 발자국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다. 기차, 수중 보트, 플라잉윙 등 재미있고 신나는 놀이시설을 즐길 수 있다.  

 

 

팔공산 온천은 대구 동구 팔공산로 185길 11에 위치하고 있으며, 팔공산의 정기가 숨쉬는 비로봉 남동쪽 계곡부에서 발견된 물맑은 신비의 온천으로 팔공산 화강암을 기반으로 지하 687.04m에서 용출되는 섭씨 28.9도의 염화나트륨성분이 우세한 양질의 약 알칼리성 온천수를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온탕 및 냉탕, 물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jet bench와 대욕장과 연결된 노천탕 등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건강과 활기를 되찾을 수 있다.

 

 

 

팔공산 온천의 시설에는 다이유진 원적외선 토굴 기치료실은 순수원적외선 방출로 인한 찜질효과로 체온이 1~2도 상승, 면역 6~36배 증가 효과가 있으며 땀이 나도 숨이 차지 않는 신소재 원적외선 발열체로 최대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노천온천, 산소방은 몸이 먼저 느끼는 맑고 푸른 청정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공기를 정화하여 고순도의 산소를 공급하는 휴게공간이다. 대욕장 등이 있고,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어 편의를 돕고 있다.

 

 

수목원생활온천은 대구 달서구 상화로 79의 진천동에 위치하는 물 좋은 지하 843m의 광천온천수와 황토, 돌, 나무 등 자연미를 살린 소재와 환경친화적인 자재를 사용하여 전통방식에 따라 제대로 지었기에 오랫동안 사랑받을 대구의 명소가 되고 있다. 2007년 9월 14일에 개관하였으며, 지상1층에는 불로정, 프론트, 상가, 2층에 대온천탕, 바데풀(여), 3층에 대온천탕, 바데풀(남), 4층에 휘트니스센터, GX룸, 5층에 노천 어린이 수영장, 지하1층에 춘천연옥불가마, 문경약돌방 등이 있다.

 

 

수목원생활온천은 대구 수목원 입구에 자리하고 있으며 1700여평 규모로 독일식 수치료 탕 바데풀을 비롯해 다양한 시설의 대 온천장과 춘천연옥 불가마, 눈 내리는 방, 문경 약돌 방, 황토방, 노천 수영장, 첨단 휘트니스 센터, 12m 실내 인공암장 등의 웰빙 레저 공간을 갖춘 달서구 1호 온천으로 탄생하게 되었다. 생활온천은 피부미용, 피로회복, 신경통, 부인병, 류마티스성질환, 당뇨병, 스트레스해소 등 각종 질병예방과 치유에 효능이 있는 약알칼리성 함유황 광천온천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