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11월 부산축제로 만날 수 있는 부산 어묵축제와 일루미아 빛축제

 

 

11월 부산축제로 부산 어묵축제와 일루미아 빛축제가 펼쳐진다. 이번에 살펴볼 여행지인 일루미아 빛축제와 함께 11월 부산축제로 만날 수 있는 부산 어묵축제는 해마다 11월 초순경 3일간 부산 사하구 다대포 꿈의 낙조분수에서 부산시와 사하구가 후원하고 (사)부산어묵전략식품사업단과 부산어육제품공업협동조합이 공동 개최로펼쳐진다. 부산은 어묵의 고향으로 부산어묵은 전국적으로 그 이름이 널리 퍼져 유명세를 나타내고 있다.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부산어묵 제조업체로 알려져 있는 삼진어묵의 삼진어묵체험역사관은 삼진어묵 영도 본점 2층에 위치한 어묵전시체험장이다. 

 

< 사진출처 삼진어묵 >

 

 

부산 어묵축제의 주요행사에는 개막축하공연이 꿈의 낙조분수 일원에서 있으며, 부산어묵 먹는 Day 퍼포먼서, 스타 쉐프의 어묵 일품 요리 시연 & 시식, 따끈따끈 콘서트, 히든싱어 콘서트에는 히든 싱어 가수 특별 공연이 있다. 어묵인형 거리 퍼포먼스, 부산어묵 주류대전, 시민노래자랑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삼진어묵 >

 

 

참여행사에는 부산어묵 주류대전이 주류부스와 어묵요리 판매 부스 운영, 부산어묵 시식 투어는 어묵 제품 및 어묵 요리를 시식, 스타쉐프의 어묵 일품 요리전은 어묵요리 무대 시연과 시식, 어묵마이 묵기대회는 MC와 관람객이 함께하는 즐거운 이벤트 타임이 진행된다.

 

 

   

 

11월 부산축제로 펼쳐지는 일루미아 빛축제는 해마다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국내최대 빛 테마파크인 렛츠런 파크 부산경남 일루미아에서 펼쳐진다. 빛의 나들목은 과거와 현재, 그리고 꿈의 세계를 이어주는 길목이다. 꿈의 터널은 꿈의 빛 축제에 오신 모든 분을 환영하는 곳이다. 별빛터널은 별빛 자연들판에 수많은 동물들과 대화를 나누는 곳으로 생명언덕은 은하수 생명 빛이 찬란하게 춤을 추는 곳이다. 다감길은 빛의 요정들이 서로를 의지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곳으로 라이팅페스타는 빛의 요정들이 춤을 추며 관람객과 한바탕 축제를 즐기는 곳이다.

 

< 사진출처 일루미아빛축제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부산시와 경상남도의 경계에 위치하며 양 지역주민들의 사랑을 받아 꾸준한 방문이 이루어지는 곳이며 부산과 경남의 대표적인 가족공원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경마시행 공간을 편안하게 구석구석 돌아볼 수 있는 '전기 순환 열차'가 있으며 어린이들에게 스릴과 재미를 제공하는 썰매형 놀이기구 '슬레드힐' 어린이들에게 승마체험을 제공하는 '포니승마장', 희귀 동식물 관찰 및 먹이주기 체험이 가능한 '토마의 정원'이 있다. 

 

< 사진출처 일루미아빛축제 >

 

 

가을 여행주간 부산 대표 프로그램은 '와글와글 가을 밤, 부산 야경' 투어로, 매일 오후 7시에 부산역에서 출발을 한다. 역사의 디오라마와 영도 청학수변공원, 부산항대교, 이기대 전망대, 광안대교를 거쳐 다시 부산역으로 오는 코스로 2시간 40분 동안 진행된다. 전문 해설사가 동행해 부산의 숨겨진 야경 명소를 방문하고 재미있는 스토리로 아름다운 부산 야경을 소개한다. 기장 하트미역과 이루미아 빛 축제 입장권도 받는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