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1월 부산 축제로 부산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에서 펼쳐지는 빛의 향연

 

 

부산 축제로 만날 수 있는 부산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를 알아보고 연말과 새해 준비를 해보자. 부산 축제로 만날 수 있는 부산 크리스마스 축제인 부산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는 거대한 트리를 중심으로 화려한 풍경을 보여주는 축제로 매년 12월 빛츨 모티브로 개최되는 크리스마스의 거리 문화 축제이다. 이번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문화축제는 12월 5일부터 2021년 1월 9일까지 부산 중구 광복로 및 용두산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아름다운 부산의 겨울이 전하는 트리문화축제로 빛 되신 아기예수의 사랑을 전한다. 가족, 연인, 친구, 이웃에게 가장 쉽게 사랑을 전하는 방법은 함께하는 것입니다. 트리문화축제에서 아기예수의 탄생과 함게 기뻐하며 여러분의 사랑을 전해보자. 

 

 

트리축제라는 이름처럼 빛의 향연이 광복동 거리를 화려하게 수놓고 문화축제라는 이름처럼 매일밤 아름다운 노래와 화려한 공연으로 빛으로 오신 그리스도의 탄생을 모든 사람들이 함께 기뻐하는 축제로 일루미네이션의 극적 연출로 부산을 대표하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모두 함께 참여하는 기쁨의 축제 크리스마스는 '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속하기 위하여 화목제물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라 '(요일 4:10),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기뻐하심을 입은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눅 2:14)

 

 

기대효과로는 그리스도의 사랑과 복음을 전하는 계기가 되며, 도로 디자인 개선과 상권활성화, 구간 별 디자인 효과를 통해 유동인구 분포 균일화 유도, 매년 증가하는 부산방문객에게 부산의 아름다운 이미지 부각 및 추가 방문을 유도한다. "우리를 지극히 사랑하사 그 아들을 보내심에 감사하며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사랑, 홀연히 허다한 천군이 그 천사와 함게 이르러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 땅에서는 기뻐하심을 입은 사람들 중에 평화, 또한 하나님이 가장 사랑하셔서 우리에게 허락하신 에덴 "

 

 

 

부산 크리스마스 축제의 시민참여행사로 데일리콘서트, 메리크리스마스타임, 소망트리, 찾아가는 보물찾기, 옥션 광복로 크리스마스, 캐롤송 경연대회, 부산크리스마스 프랜즈 모집, 체류형 관광상품, 사랑의차나누기, 크리스마스 이브의 습격, 문화관광프로그램으로는 로드맵, J-COLLABO MUSIC FESTIVAL, 성탄음악회, 성탄 가족영화상영, 무대공연행사로 나는 클스다. 데일리 점등식 등이 있다. 60만개의 LED전구를 사용한 화려한 거리의 트리들이 추운 겨울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

 

 

오프닝 게이트는 온 백성에게 미칠 기쁨의 좋은 소식, 메인트리는 움직임이 있는 LED로 빛으로 오신 예수님이라는 콘셉트를 최대 강조한다. A구간은 은혜의 구간으로 하나님의 베푸시는 은혜를 흐르는 강물의 느낌으로 표현하였으며, B구간은 영광의 구간으로 하나님의 영광 가운제 거할 수 있도록 터널이미지를 표현하였고, C구간은 사랑의 구간으로 하나님의 사랑과 영원하심을 붉은 색의 원으로 표현하였다.

 

 

용두산공원구간에는 그리스도, 구세주, 예수님이 광복동에 오셨다! 종려나무가지를 흔들어 왕의 왕을 환영하고 또 경배하자!"호산나,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가장 높은 곳에서, 호산나!" 붉은색 종려나무는 예수님이 예루살렘성에 입성하실때 백성들이 흔들던 환영과 경배의 종려나무 가지를 상징한다. 졸려나무에는 한국의 전통 구름문양을 넣어 예수님이 지금 이 곳에 임하심릉 강조하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