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빙어축제인 강화빙어송어축제는 매년 겨울 만날 수 있는 겨울 축제이다. 강화 빙어축제인 강화빙어송어축제의 축제행사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인천 강화군 내가면 고비고개로 741번길 37-30 고천리에서 펼쳐진다. 신선지는 봄이면 고려산 진달래축제로 널리 알려진 고려산 계곡에 위치하여 주변 경관이 빼어나 사계절 관광객이 모인다. 신선지에는 눈 썰매장, 캠핑장, 펜션, 수상방가로, 먹거리관, 휴식공간 등이 있으며 송어 축제장과 빙어 축제장이 마련되어 있다. 썰매장과 놀이공간이 있다.
빙어축제는 얼음상태에 관계없이 안전한 시설위에서 진행하고 있기에 축제기간에는 항상 진행하나 얼음썰매, 눈썰매는 날씨 및 얼음 상태에 따라 변경 운영한다. 이번 겨울에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강화 송어 빙어 축제에서 얼음썰매, 눈썰매, 송어낚시, 빙어낚시, 사륜마이크 등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간직해보자.
신선지 축제장은 빼어난 자연 경관과 강화에서 제일 의 맑고 깨끗한 수질에서 자생하는 빙어로 겨울 요정 빙어 낚시를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축제장이다. 먹거리관에는 동시에 200명이 수용 가능한 공간으로 축제장 제1식당, 제2식당 및 휴식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빙어회, 빙어튀김, 송어회, 송어구이, 어묵, 우동, 잔치국수, 떡볶기, 순대 등이 마련되어 있다.
눈 썰매장은 개장하면 입장객 전원이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놀이공간으로는 전동 바이크, 얼음썰매, 빙어잡기 이벤트장이 있다. 송어축제장 입장요금은 성인 20,000원, 여성과 학생은 17,000원이이며 초등학생 이하는 10,000원이다. 빙어낚시체험은 3세 이상 5,000원이다. 방갈로 이용 요금은 주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야간은 오후 6시부터 익일 오전 8시까지 3인용 3만원, 4인용 5만원, 6인용 7만원이다.
강화빙어축제는 해마다 1월 초순경부터 2월 하순경일까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인천광역시 강화군 내가면 항청포구로 443번 길 90 황청낚시터에서 펼쳐지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빙어, 붕어 낚시를 한다. 황청저수지는 덕산과 국수산 아래 위치하고 있어 맑은 물이 수시로 흘러 내려와 1급수를 유지하고 있으며 자연 조건이 깨끗한 저수지이다. 주변은 산림욕장으로 유명하며 앞으로는 서해 바다가 위치하고 있어 볼거리, 먹을거리가 풍성한 고장이다.
강화빙어축제는 황청저수지 내수면 어업계 주관이며 황청낚시터 오전, 오후 체험프로그램 또는 황청낚시터 + 용두레 마을 체험 프로그램방식과 개인이 입장료를 내고 자유롭게 선택해서 즐기는 입장방식으로 진행된다. 강화도에서 열리는 강화빙어축제는 가족을 주제로 한 축제로 어른, 아이 모두 소중한 추억을 마음속에 담아 갈 수 있다. 도시생활에서의 답답함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날려 보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