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공예트렌드페어와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싱글라이프페어가 열리는 코엑스

 

 

공예트렌드페어와 함께 서울디자인페스티벌과 싱글라이프페어 등 다양한 전시를 코엑스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에 살펴볼 서울디자인페스티벌과 싱글라이프페어와 함께 코엑스에서 만날 수 있는 공예트렌드페어는 2017년 12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코엑스 A홀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펼쳐진다. 공예트렌드페어는 공예의 가치를 발견하고 미래 지향적 발전을 통해 한국 공예 문화의 대중화, 산업화와 더불어 아시아 공예 페어를 선도하는 공예 전문 박람회이다. 공예 작가로부터 소규모 업체, 기업, 국내외 기관 및 갤러리, 단체, 대학교 등의 참여가 이루어지며누구나 향유 할 수 있는 리빙 콘텐츠 개발과 함께 유통을 통해 실질적인 공예산업 확산을 이루고 있다.

 

< 사진출처 공예트렌드페어 >

 

공예트렌드페어는 국내 공예작가를 발굴하고 해외의 우수한 공예 작가를 유치하고 저명한 마케터를 초청하여 공예 기반의 리빙 트레드를 살펴보고 교감할 수 있는 정보교류의 장을 조성한다. 주요 기업, 바이어, 갤러리 콜렉터, 백화점 VIP, 기자 등을 초청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하여 브랜드 홍보와 비즈니스의 기회를 제공한다. 공예트랜드페어을 통해 우수한 작품을 발굴하여 해외의 유명 전시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추천하고 장기적인 해외 교류의 계기를 마련한다.

 

< 사진출처 서울디자인페스티벌 >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2017년 12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의 삼성동에 위치한 Coex 1층 Hall B 에서 (주)디자인하우스 주최로 펼쳐진다.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의 특징은 디자이너를 중심으로 한 차별화된 전시구성을 보여주는 것으로 '디자이너가 미래의 자산이다'라는 모토를 통해 사람 중심, 곧 디자이너 중심의 프로모션의 장을 만들어 디자이너를 통해 우리 사회 전반에 대한 바람직한 디자인 솔루션을 제시하고자 하고 있다.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의 행사에는 디자이너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브랜드 콘텐츠 프로모션인 디자인 경연, 디자인 분야의 디자인브랜드, 45인의 디자이너들의 셀프 브랜딩 디자이너프로모션, 해외스타 디자이너들이 선보이는 글로벌디자이너, 개성있는 아트워크 디자이너스랩, 한국콘텐츠관, 부대행사로는 디자인 비즈니스와 노하우 그리고 글로벌 디자인트렌드의 디자인 세미나. 매년 가장 우수한 디자인을 선별하는 코리아디자인 어워드 등이 있다.

 

 

싱글라이프페어는 2017년 12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COEX D Hall 에서 펼쳐진다. 우리나라의 싱글라이프의 현황은 국내 싱글족 증가 수준이 세계 1위이며, 1인 가구가 2017년 전체 가구의 20%를 차지하고 있고, 향후 15년 동안 매년 약 4%의 증가를 예상하고 있다. 싱글라이프 시대는 변화에 따른 기업의 준비가 있어야 하며, 소포장 제품, 생활공간 인테리어, 맞춤형 주방용품, 간편성, 가성비 등을 고려한 1인 가구 제품에 주목해야 한다.

 

 

싱글라이프페어의 출품 품목의 푸드에 1인용 식품, 디저트, 티, 커피, 건강식단, 간편식, 건식품, 음료, 포장식품, 배달식품, 가전제품, 생활가전, 소형가전, 주방가전, 렌탈서비스, 아이디어 생활용품, 인테리어에 소형가구, 생활용품, 주방용품, 욕실용품, 데코레이션, 취미 레저에 DIY제품, 게임, 자동차, 자기개발, 소셜서비스, 여행, 얼리어답터 제품, 뷰티 헬스에 화장품, 미용, 헤어, 의류, 악세사리, 다이어트, 건강용품, 음료, 재테크에 자산관리, 재무설계, 적금, 보험, 금융상품, 반려동물 등이.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