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광주세계김치축제 2017 이번 11월 전라도 여행지 추천 장소

 

 

광주세계김치축제는 전라도 여행지 추천 장소로 이번 11월 가볼만한곳 중 한곳이다. 광주세계김치축제는 제24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전라도 여행지 추천 장소이다. 행사일정을 살펴보면 첫째마당은 봄&여름 우리집새김치담는날은 2017년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둘째마당은 가을김치와 발효음식의 만남이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셋째마당은 제24회 광주세계김치축제로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넷째마당은 2017년 사랑나눔 김장대전으로 11월 24일부터 12월 12일까지 광주김치타운 일원에서 김치나눔, 김치관련 전시, 경연, 마케팅, 체험행사 등을 가지고 광주광역시 주최로 펼쳐진다.

 

< 사진출처 광주세계김치축제 >

 

대한민국 김치 경연대회는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김치의 전통을 계승 보존하고 김치를 발굴하며 ,김치의 세계화에 앞장서기 위한 경연이다. 대한민국에서 누가 가장 맛있는 김치를 담그는 지 가리는 대회로 숙성김치, 자유김치, 포기김치 세분류 모두 최상의 김치를 담그는 대상에게 대통령상 시상, 자신만의 맛과 실력을 뽐낼 수 있는 품격 있는 김치 경연대회이다.

 

< 사진출처 광주세계김치축제 >

 

2017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은 김치 산업화와 지역의 부, 원재료를 사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고 남녀 노소 누구나 참여하여 지역공동체 의식을 향상시키고, 시중가보다 30%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계 부담 감소, 김치 원, 부재료는 HACCP 인증 획득업체로만 선정하여 100%국내산만 사용한다.

 

 

광주김치타운은 우리나라 표 웰빙 음식인 김치의 산업화, 세계화는 물론 김치 문화, 역사, 체험을 한 곳에서 보고 느끼고 경험해 볼 수 있는 곳으로 지역의 명소가 될 것이다. 김치의 본고장 광주는 세계 김치 연구소와 함께 전 세계속의 김치메카로 도약하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한다. 사람존중 생명도시인 이곳 광주에서 우리 먹거리의 으뜸인 김치를 주제로 한 여러 테마를 경험해 볼 수 있다.

 

< 사진출처 광주세계김치축제 >

 

광주김치타운은 광주 도심속의 녹색공간인 광주광역시 남구 김치로 60일원에 지하 2층 지상 4층으로 조성되어있다. 주요시설로는 김치의 역사, 유물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김치 박물관, 위해요소가 전혀없는 최첨단 김치 HACCP공장, 직접 담가보고 시식해보는 김치체험장, 전시판매장 등이 있으며, 쾌적하고 아늑한 자연환경에 에워싸여 있는 천혜의 경관을 지니고 있다. 2010년 6우러에 김치 박물관 및 김치가공공장 준공, 2010년 10월 23일 광주김치타운 개관을 하였다.

 

< 사진출처 광주세계김치축제 >

 

2017 광주세계김치축제의 공식행사로는 개막식이 한국인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지고 있는 김치가 전 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새로운 음식으로 다시 태어나는 것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2017년 11월 17일 개막식이 펼쳐진다. 전국 유일의 김치테마파크인 광주김치타운에서 다양한 김치체험과 이벤트, 요리체험, 기획전시, 김치장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되며, 대통령상의 영예가 주어지는 올해의 김치명인 경연대회와 축제장에 와서 김장을 담가가는 행사도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