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주 여행코스로 맛있는 비빔밥을 먹을 수 있는 축제의 현장

 

전주 여행코스로 전주 비빔밥을 먹을 수 있는 전주비빔밥축제로 떠나보자. 대표적인 전주 여행코스인 전주비빔밥축제는 2017년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슬로건은 '비벼봐 신나게! 즐겨봐 맛나게!'를 가지고 전주시 주최로 펼쳐진다. 전주 여행코스인 이번 전주비빔밥축제는 TASTE! FEEL! ENJOY! 다양한 비빔밥과 특별한 음식을 맛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한바탕 비빔축제가 펼쳐진다.

 

< 사진출처 전주비빔밥축제 >

 

전주비빔밥은 오색오미의 맛과 멋의 조화와, 영양학적으로도 매우 우수한 음식으로 재료는 30여가지나 된다. 이중 풍미에 중요한 작용을 하는 것은 콩나물, 황포묵, 고추장, 쇠고기육회, 접장 등이있다. 소뼈 육수로 밥을 지으며 뜸을 들일 때 콩나물을 넣어서 콩나물밥을 지어 갖은 나물로 색스럽게 담아내고 황포묵과 육회, 오실과로 멋을낸다. 곁들이는 콩나물국, 찹쌀고추장으로 맛을 낸다. 유기그릇은 데워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고, 음양오행설에 근거한 오색오미의 조화가 있다.

 

< 사진출처 전주비빔밥축제 >

 

개막행사에 대동비빔퍼포먼스는 전라북도 특산품을 한 곳에 모아 만드는 대형 비빔밥과 멋진 축하공연으로 26일 15시에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경비원, 간호사, 경찰, 소방관 등 우리곁에 없어서 안될 고마운 분들과 함께 하는 비빔퍼포먼스, 33동 우리동네 비빔밥은 전주시 33개 동의 각양각색 테마 비빔밥 퍼레이드로 28일 14시에 충경로 객사에서, 우리집 비빔밥은 29일 15시에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비빔밥 솜씨자랑,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로 우수 비빔밥은 누가 차지할까? 

 

 

비빔밥을 찾아라!는 비빔밥 재료를 하나하나 모아 야무지게 비벼 먹어야지!, 게임도 즐기고 기부도 하고! 체험료는 전주시 '밥 굶은 아이 없는 엄마의 밥상'에 기부된다, 26일부터 29일까지 10시부터 18시까지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비빔전설은 비빔밥의 3가지 유래 속에 들어가 전설 속 비빔밥을 맛보는 1코스 농번기들밥, 농부 아내의 구수한 판소리와 된장비빔밥, 2코스 동학농민군이 되어 결의를 다지며 맛보는 주먹비빔밥, 3코스 대신이 되어 궁중에서 맛보는 임금님의 비빔수라.

 

< 사진출처 전주비빔밥축제 >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옹기종기 비빔밥에 어린이 요리사 1,000여 명이 옹기종기 모여 즐기는 비빔밥 체험, 아이들을 위한 멋진 마술쇼도 함께 한다. 신나는 쿡방은 오늘은 내가 요리사! 취향 저격 다양한 요리체험으로 돼지떡바, 삼각김밥, 제육볶음, 참치마요, 꽃다발 브리또, 찹쌀떡, 케이크, 컵케이크, 맷돌, 국수틀, 국수탑 쌓기 등이 있다. 전주 전통음식 홍보 체험에는 폐백명인과 함께하는 전퉁음식, 술이 익는 박물관 전통주 빚기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전주비빔밥축제 >

 

전주 여행코스인 전주비빔밥축제의 외식 경연에는 다양한 100여가지 먹거리를 즐겨보는 맛있는 정원, 세계 각국의 거리 음식을 한자리에서 맛 보는 세계거리음식 푸드존,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 쿠킹콘서트로 중국, 일본이 참가하는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 쿠킹콘서트, 전국요리경연대회에 전주특산물을 이용한 라이브경연, 전주특산물 계절식 한식상차림 전시경연이 있다. 부대행사로 비빔문화공연, 전주 미식 테이블웨어, 코스프레 포토존, 기념상품마켓, 웰빙요리경연대회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