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화순국화축제와 강진 갈대축제와 함께 알아보는 11월에 가볼만한곳

 

화순국화축제와 강진 갈대축제를 11월에 가볼만한곳으로 알아보자. 화순국화축제인 화순국화향연과 강진 갈대축제인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가 이번 11월에 가볼만한곳으로 펼쳐진다. 먼저 화순국화축제인 화순국화향연은 해마다 10월 하순경부터 11월 초순경까지 화순군 화순읍 진각로 85의 남산공원 일원에서 화순군 주최로 펼쳐진다. 2021년에는 축제가 취소되었지만 사전 예약제로 국화를 감상할 수 있다. 화순군은 군화인 들국화를 테마로 한 국화향연 개최로 화순군 이미지 제고와 군민의 정서를 함양시키고자 화순 국화향연을 개최한다. 국화의 꽃말이 "성실, 진실, 짝사랑,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이며, 도심의 일상에서 벗어나 오색댠풍과 국화향기 그윽한 화순에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국화여행이 될 것이다.

 

< 사진출처 화순국화향연 >

 

 

 

화순국화향연의 행사내용에는 국화작품주전시관, 국화공원, 국화 동호인 작품 전시, 관광화순 사진 전시, 화순문학 시화전, 길거리공연, 무대공연 행사 등 공연행사, 압화체험, 한지공예체험, 국화차 시음, 바리스타, 농특산물판매 및 음식 판매 코너 운영 등이 있다.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요들송 '숲속음악회', 마술쇼, 인형극, 마술, '감성광대제로', 마당극'이몽룡찾기', 팝재즈 '영택스', 힙합밴드, 통기타연주, 재즈댄스, 통기타연주, 재즈댄스, 통기타 연주, 퓨전팝재즈, DJ'사운드웨이브' 가 있다.

 

< 사진출처 화순국화양연 >

 

 

화순국화향연의 상설행사에는 전시행사에 국화야 거리운영, 국화 전시관 운영, 국화동산, 국화 조형물 입석대, 핑매바위, 운주사 석탑 등 국화 조형물 설치, 시가지 국화 연출, '치유의 빛' 설치 미술 전시, 공연 경연행사에는 고인돌전통시장무대 공연, 프린지 공연으로 댄스, 연극, 노래가 있으며, 사진 콘테스트 등이 있다. 체험행사에는 화순 병장기 놀이, 화순 3경 컬러링 북 만들기, 가을에 편지 쓰기, 국화차 시음, 김삿갓 방랑체험, 판매행사에 향토음식판매, 농특산물 판매 등이 있다.

 

 

지난 축제에서는 부대행사에 축제장의 다사랑희망캠페인, 화순읍 행정복지센터의 시낭송대회, 적벽투어는 하루 2회 운영된다. 하니움문화스포트센터에서 서울팝스오케스트라공연, 화순읍 행정복지센터에서 화순 예술인작품 전시회, 축제장에서 소고기 소비 촉진 행사, 군민회관 광장에서 중앙절 행사, 축제장에서 민물장어 홍보 행사, 운주사 일원에서 전국사진촬영 대회.

 

< 사진출처 강진만춤추는갈대축제 >

 

 

강진 갈대축제인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는 10월부터 11월에 가볼만한곳으로 해마다 10월 하순경부터 11월 초순경까지 펼쳐졌다. 우리 삶에 만남이 필요한 순간, 강진군 강진읍 남당로 97-111의 강진만 생태공원의 남포축구장과 강진오감통에서 강진군 주최로 펼쳐진다. 1131종의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는 강진만 생태공원을 널리 홍보하여 외래 관광객 유치를 통해 강진읍권의 경제 활성화를 기하고자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가 강진만의 갈대와, 오감통의 음식과 음악창작소의 음악이 어우러져 개최된다. 2021년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취소가 되었으나 갈대밭은 개방된다고 한다.

 

< 사진출처 강진만춤추는갈대축제 >

 

 

축제의 구성에는 공연으로 강진만 갈대 축제에는 다양한 장릉의 음악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뮤지컬, 콘서트, 라디오방송, 댄스파티 등이 여러분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다양한 먹거리를 축제장 곳곳에서 맛볼 수 있다. 체험으로는 지루함은 가라 ! 어린이와 어른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놓치지 않게 일정표를 미리 확인하고 즐길 수 있다. 삶에 지친 도시민들에게 잠시나마 몸과 마음을 치유해줄 다양한 공연과 먹거리 신나는 음악과 함께 즐겨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