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김해공항 주차요금 살펴보고 김해 롯데워터파크와 인근에 가볼만한곳을 알아보자

 

김해공항 주차요금과 정산방법을 알아보고 김해 롯데워터파크를 비롯하여 주변의 가볼만한곳도 함께 살펴보자. 김해국제공항은 국내선 1,000여대, 국제선 1,750여대의 여객청사 주차장, 장기주차장 400대를 포함하여 800여대의 화물청사 주차장, 250여대의 월정주차장 등 4,200여대를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유료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국내선은 5시 30분부터 최종항공기 운항 종료 시까지, 국제선은 5시 30분 부터  최종항공기 운항 종료 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다.

 

< 사진출처 김해공항 >


김해공항 주차요금은 주차장 서비스 타임 시행으로 입차 후 20분 이내 출차 시 주차요금이 무료이며, 국내화물주차장은 15분 이내 출차 시 무료이다. 경차와 장애인 차량은 할인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출구지역 주차장 출구 유인정산소를 이용하여야 한다.

 

< 사진출처 김해공항 >


국내, 국제선 여객터미널 내 추차요금 무인정산기를 이용하는 절차로 대합실 1층 청사 출입문에 설치된 무인요금계산기에서 차량번호 입력 후 모니터에 표시된 요금을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정산하고 영수증, 잔돈을 받아서 차를 타고 주차장 출구로 가서 무인정산 전용출구로 출차한다. 요금 정산 후 20분 이내에 출차를 못하면 추가요금이 부가된다.


김해공항 주차요금을 살펴보면 먼저 기본으로 30분까지는 기본요금은 900원이 부과된다. 이후 10분단위로 300원씩이 추가된다. 주차시간이 5시간 30분이 지나면 10,000원이 부과되며 이는 1일 최대 요금이다. 다만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그리고 공휴일에는 1일 최대 15,000원까지 부과된다. 장기주차장의 경우 기본 부과체계는 동일하며 다만 하루 최대 요금이 평일에는 7,000원, 주말 및 공휴일은 10,000원이다. 

 

 

 

2017년 9월 1일부터는 하이패스 결제 시스템으로 고속도로 통행료 결제를 위해 보급된 하이패스 단말기와 카드를 이용해서 결제가 가능하게 되었다. 하이패스 단말기 부착 차량은 주차장에서 정차하거나 사전 정산 없이 주차요금을 지불할 수 있다. 앞으로는 실시간 공항 주차정보 제공, 카카오 페이 결제도 가능할 전망이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주차 정보확인이 가능하고 대체교통수단 확인, 주차요금 모바일 간편 결제도 가능해 진다고 한다.

 

< 사진출처 김해롯데워터파크 >


김해공항 주차요금을 살펴보았으면 주변의 김해 가볼만한곳도 알아보자. 이번에 살펴볼 곳은 김해 롯데워터파크와 김해가야테마파크이다. 먼저 김해 롯데워터파크는 장유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남태평양 폴리네시아섬이 김해에 펼쳐지는 느낌의 티키 아일랜드 스파에는 사우나 및 찜질방 시설이 결합한 지상 최대의 낙원이 펼쳐진다. 봉하마을의 방문색들은 노 전대통령을 상징하는 노란 손수건, 노란 풍선, 노란 바람개비를 들고 그가 1975년까지 살았던 생가를 방문한다. 노무현 대통령 추모의 집에는 인권변호사, 국회의원, 대통렬 시절의 삶을 사진과 영상으로 관람하고 묘역도 참배한다.

 

< 사진출처 김해롯데워터파크 >


김해가야테마파크는 우리민족의 찬란한 유산인 가야의 역사를 놀이, 체험, 전시를 통해 보고, 듣고, 만지며 배울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파크이다. 수로왕릉은 가락로 93번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로왕의 무덤이다. 가야랜드는 엔젤파크 놀이공원, 힐링형 캠핑장, 어린이 식문화체험교육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김해낙동강레일파크는 낙동강 횡단 철교 위를 달리는 레일바이크, 와인동굴, 열차카페, 철교전망대 등이 조성되어 있다. 장유대청계곡은 불모산 산자락에 양갈래로 형성된 6km의 긴 계곡으로 산림이 울창하고 맑은 물이 폭포를 이루며 자연경관이 빼어난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