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의정부 부대찌개축제가 펼쳐지는 의정부 부대찌개거리에서 맛있는 축제를 즐기자

 

 

의정부 부대찌개축제가 열리는 의정ㅈ부 부대찌개거리를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의정부 부대찌개축제는 2017년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309의 의정부시 부대찌개 거리인 의정부경전철 중앙역 2번출구 앞에서 의정부시 주최로 펼쳐진다. 의정부 부대찌개는 의정부의 대표음식브랜드로 의정부시의 맛과 멋을 홍보하고 풍성한 먹을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기위하여 부재찌개축제를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의정부 부대찌개축제의 행사에는 백세도시의정부 건강요리 경연대회, 부대찌개 퍼포먼스로 300인분 시식행사, 건강한식생활 어리이 인형극, 관내 우수식품제조업소 판매관 및 만들기 체험관, 무대 및 거리공연 등이 펼쳐진다.

 

< 사진출처 의정부시청 >

 

의정부 부대찌개거리는 경전철 의정부중앙역 부근에 자리하고 있으며 파란의 현대사와 굶주렸던 서민의 아픔이 오히려 별미를 창조해낸 역사의 아이러니를 설명하고 있다.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끓여먹었던 찌개가 지역의 명물이 되어 250m의 맛골목을 형성하고 있다. 부대찌개의 참맛을 만날려면 의정부 부대찌개거리를 찾아보자.

 

 

 

부대찌개는 결코 화려하진 않지만 싸고 깊은 맛을 내는 역사가 녹아 있는 삶의 맛이다. 세계의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고 흉내 낼 수 없는 역사의 한을 해학으로 풀어내던 우리네 마당놀이와 닮았다는 점이 맛길과 멋길, 과거와 현대가 행복이란 이름으로 엮인 의정부를 그려내고 있다.

 

 

의정부 찌개 만들기는 소시지 200g, 쇠고기 갈은 것 50g, 햄 100g, 가래떡 100g, 양파 1개, 배추김치 1/3포기, 당면 50g, 대파 1대, 쑥갓 약간, 홍고추 1개, 풋고추 1개, 약수 3컵으로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1큰술, 간장 1큰술, 소금 약간의 양념장을 만들어 센 불에서 재빨리 끓여 낸다.

 

 

의정부 부대찌개축제가 열리는 의정부 부대찌개거리와 함께 가볼만한곳인 의정부 소풍길은 자연친화적 숲길로 의정부 대표시인 천상병의 작품 귀천에서 아름다운 이 세상을 "소풍"이라고 표현한 것을 인용한 것으로 "어릴적 소풍가는 마음으로 의정부의 곳곳을 즐기고 느끼자"는 의미이다. 원도봉산, 사패산, 흥복산, 천보산, 수락산 등 시외곽의 6개코스와 중랑천, 부용천 등의 시내의 3개의 소구간 등이 있어 가족과 함께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며 탐방할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