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선아리랑제 2017 강원도 여행으로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곳 여행지

 

정선아리랑제는 이번 가을 가족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강원도 여행지이다. 강원도 여행으로 가족과 함께 떠나볼 정선아리랑제는 2017년 9월 29일부너 10월 2일까지 4일간 정선읍 아라리공원 일원에서 강원도와 정선군 주최로 펼쳐진다. 정성아리랑은 강원도 무형문화재 제1호로 보존과 계승 발전을 이루기 위해 매년 자연, 사람, 아리랑이 함께하는 축제로 정선아리랑제를 개최하고 있다. 아리랑의 시원으로 평가받고 있는 정선아리랑을 후대에까지 전승 보존하기 위해 1976년부터 매년 정기적인 문화행사로 발전시켜 왔다.

 

 

정선아리랑제는 매년 10월 초중순경 풍요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정선아리랑 및 이주 교포들의 고난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해외아리랑과 지역아리랑인 북한, 경기, 밀양, 진도, 영천, 서도 등의 아리랑을 초청공연으로 포함하여 우리민족의 정서를 가득 담은 전국 유일의 한민족 아리랑 집합의 장을 마련하여 다른 소리축제와 차별화된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정선아리랑의 애환을 담은 대한민국 유일의 수상극 '뗏목 아라리', 아리랑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정선아리랑 주제관, 정선아리랑 및 장단을 배우고 익히는 아리랑 전수관, 전국규모로 펼쳐지는 정선아리랑 경창대회 등 지역 특색을 살린 향토성 짙은 민속, 체험 행사를 통하여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축제기간 중에는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한 정선의 아름다운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처녀의 전설이 깃들은 아우라지, 광활한 민둥산 정상의 억새꽃, 화암8경인 화암약수, 거북바위, 용마소, 화암동굴, 화표주, 소금강, 몰운대, 광대곡 등을 볼 수 있으며, 정암사 적멸보궁을 찾아가 볼 수 있다. 

 

 

철길 위를 달리는 레이바이크, 가족형 종합휴양지인 하이원 리조트 등 연계관광도 즐길 수 있다. 고향의 향수를 물씬 풍기면서 삶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정선장터에서는 축제 기간 내내 장이 열려 향토 농산물과 먹거리를 싼 값에 풍족하게 살 수 있어 풋풋한 정감을 불러 일으킨다. 정선아리랑의 행사에는 축제의식, 주제공연, 경창 경연대회, 기획행사, 부대행사 및 공연, 전통문화체험, 현대문화체험, 전통문화교류, 창작공연, 전시, 홍보 등이 진행된다. 

 

 

부대행사에는 정선아리랑 서예전시, 전국 한시 백일장, 제4회 가족과 함께하는 정선아리랑제 풍광그리기대회, 청소년 예술마당, 정성아라리 꿈의 오케스트라, 정선과학 '싹' 큰잔치, 웰컴투 평창 공식 댄스 '9개읍면 경연대회', 정선군민 민속놀이한마당, K-POP커버댄스 경연대회, 군민화합 아라리 장승만들기, 전국 남녀 궁도 대회, 학생 관악 공연, 낙동 농악 시연, 퓨전 국악 공연 '숲', 뮤지컬 [스쿨오브락 '영웅'] , 다문화음식 및 전통의상체험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