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무주 덕유산 단풍시기 알아보고 덕유산 케이블카 타고 감상하세요

 

무주 덕유산 단풍시기를 확인해보고 덕유산 케이블카를 타고 단풍구경을 해보자. 이번에 살펴볼 여행은 덕유산 케이블카도 타볼 수 있고 유명한 덕유산 단풍도 구경할 수 있다. 덕유산 단풍시기에 맞춰 절경을 이루는 덕유산은 구천동에서 백련사까지 4km의 완만한 계곡 길이 유명하다. 빨갛게 단풍으로 물든 탐방로 계곡 건너편에는 옛 선인들이 거닐던 '구천동 옛길'이 복원되어 단풍으로 짙게 물든 오솔길 탐방도 경험할 수 있다. 덕유산은 10월 13일 단풍이 시작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단풍의 절정은 11월 초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알록달록한 색으로 물든 산들은 눈을 즐겁게 한다. 구천동계곡은 폭포, 담, 소 기암절벽, 여울 등이 곳곳에 '구천동 33경'을 만들어 낸다.

 

 

덕유산은 전북 무주군과 장수군, 경남 거창군과 함양군에 걸쳐있는 산으로 주봉인 1,614m의 향적봉을 중심으로 해발 1,300m 안팎의 장중한 능선이 남서쪽으로 향해 30여 km에 뻗쳐있다. 북덕유에서 1,491m의 무룡산과 삿갓봉을 거쳐 1,507m의 남덕유에 이르는 주능선의 길이만도 20km를 넘는 거대한 산이다. 가을단풍으로 유명한 아름다운 단풍경승을 자아내는데 대표적인 코스는 구천동 33경을 보면서 북덕유산 정상을 오르는 코스가 있으나 남덕유산 정상도 멋진 단풍을 보인다.

 

 

덕유산리조트는 자연과 예술의 나라라고 자랑하고 있는 곳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산악형 리조트로 자연과의 조화를 기본컨셉으로 하여 자연과 인간, 예술과 건강의 조화로운 상태를 지향하는 4계절 종합 휴양지이다. 모든 시설들이 산악지형에 어울리는 오스트리아풍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리조트에 들어서면 유럽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된다. 자연친화적인 휴양과 즐길 수 있는 각가지 레포츠로 조화를 이루고 있는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덕유산 케이블카는 덕유산에 빼놓을 수 없는 체험거리이다. 덕유산 케이블카를 타고 덕유산 정상까지 쉽게 올라갈 수 있다. 관광곤도라를 타고 해발 1,520m의 설천봉에 오르면 덕유산 정상인 향적봉을 20분만에 쉽게 오를 수 있다. 산이 험하지 않아 노부부나 가족들이 쉬엄쉬엄 오르기에 좋으며 정상에 오르면 적상산, 마이산, 가야산, 지리산, 계룡산, 무등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넓은 아름다운 풍광이 펼쳐져 있다.

 

 

무주구천동계곡은 덕유산에서 발원한 계류는 북쪽으로 흘러 금강의 지류인 남대천에 유입되며 설천까지 28km 계곡이 무주구천동이다. 구천동 계곡은 폭포, 담, 소, 기암절벽, 여울 등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어 구천동 33경을 만들어내고 있다. 나제통문을 비롯해 은구암, 와룡담, 학소대, 수심대, 구천폭포, 연화폭포 등 명소들이 계곡을 따라 위치해 있으며 온산을 붉게 물들이는 가을철의 단풍은 아름다움의 극치를 이룬다.

 

 

덕유산을 간단하게 등산을 한다면 매표소를 지나서 백련사까지 왕복 약 12km를 걸어갈 수 있다. 이 길은 계곡을 따라 이어져 있으며 월하탄, 인월담, 사자담, 청류동, 비파담, 구월담, 금포탄, 안심대, 구천폭포, 이속대 등의 경치를 볼 수 있다. 이런 모든 곳들이 구천동 33경의 하나이다. 백련사까지 계곡을 따라 걸어들어가면 여름철이면 무성한 수풀과 맑은 물이 삼복더위를 잊게 해주며, 가을이면 화려한 색의 단풍이, 겨울이면 설경으로 우리의 마음도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