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남 온천 가볼만한곳으로 아산에서 세계꽃식물원과 외암리 민속마을

 

충남 온천 가볼만한곳으로 만나볼 아산에는 가볼만한곳이 많다. 이번 충남 아산 가볼만한곳으로 만나볼 곳으로는 온양민속박물관과 온천, 세계꾳식물원과 도고온천, 외암리민속마을 등이 있다.


#온양민속박물관

 

 

우리의 조상들이 살아오면서 생활하고 느끼고 실천하던 모든 내용들이 이곳 온양민속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전국 최대 규모이다. 민속품이 2만점정도 소장하고 있다고 한다. 1전시실에는 생활상을 제2전시실에는 생업에 관한 것을, 3전시실에는 만속 공예, 민간 신앙, 민속놀이, 세시풍속을 제4전시실에는 민화와 불교그림이 전시되어있다. 야외공원에는 연못과 정자, 물레방아,연자방아, 너와집, 초가잡, 쉼터, 문무석과 돌 조각품이 즐비하게 전시되어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다.

 

온양민속박물관 홈페이지

☞관광공사 - 온양민속박물관

 

 

 

#온양온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이다. 백제시대에부터 온양온천은 내려오고 있었다. 조선시대에도 왕들이 이곳을 이용했다는 기록이 남아있다. 세월이 지났어도 오늘날에도 많은 이들이 이용하고 있는 곳이다. 온양온천은 58의 고열온천으로 이름 높다.

 

온양온천지구 관광정보

온양온천 이용요금

 

 

 

#외암리민속마을

 

 

500년 전에 만들어진 충청도 양반촌이다. 고풍스러운 기와집과 초가집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물레방아, 연자방아, 디딜방아등이 들어서 있어서 옛 정취가 더욱 더 난다. 마을에 들어서면 골목길이 더욱 친근감을 느끼게 하고 이참판댁, 영암군수댁등 조선 시대 건축 양식을 잘 보존하고 있는 건축물이다. 건축물과 더불어 정원을 둘러보고 조선 시대의 양반가의 정원을 오늘에 새겨보자.

 

외암리민속마을 관광정보

외암리민속마을 홈페이지

 

 

 

 

#도고온천

 

 

도고온천은 25의 냉광천온천으로 물을 다시 가열하여 사용하고 있다. 도고온천은 유황온천으로 이름이 높은 곳이다.

 

도고온천 이용시간 및 요금

도고온천 홈페이지

 

 

 

#세계꽃식물원

 

 

사시사철 꽃이 피고 지는 곳으로 세계 각국의 꽃들이 모두모여 자태를 뽐내는 곳이다. 일년 내내 다양한 테마의 꽃 축제가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다. 1000만송이 꽃이 내 뿜는 향기가 상큼한 흙 내음과 풀 향기에 싸여 상큼함을 뽐내고 있다. 에코플랜트 정원과 소곤소곤 쉼터를 찾아가 보자. 꽃을 찾아다니며 아름다운 꽃이 내 마음에 담으면 내 마음도 아름다움으로 변할 것 같다.

 

세계꽃식물원 관광정보

 

세계꽃식물원 홈페이지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