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곡성 가볼만한곳에서 만나는 코스모스축제인 석곡 코스모스음악회

 

 

곡성 가볼만한곳으로 다양한 곳이 있지만 이번 여행은 코스모스축제가 펼쳐지는 석곡 코스모스음악회로 떠나보자. 곡성 가볼만한곳인 석곡 코스모스음악회는 2017년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전라남도 곡성군 석곡면 석곡리의 대황강 자연휴식공원에서 '추억 낭만 사랑을 코스모스 꽃향기에 담아요' 라는 주제로 석곡면 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2001년 주민들이 처음 시작하여 올해로 17회째를 맞는다. 올해 음악회는 석곡의 전통문화와 코스모스를 통한 비전과 향연, 추억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하고 있다.

 

< 사진출처 곡성군청 >

 

석곡면 코스모스 음악회는 매년 가을 파란 하늘과 청정한 자연환경속에서 열려 지난해 3만 여명이 찾는 등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행사내용에는 식전행사 및 개막식, 코스모스가요제, 체험과 참여행사, 먹거리 행사, 농산물 홍보 판매 및 석곡 홍보관 등을 운영한다. 석곡면의 특미인 흑돼지 숯불구이도 즐기고 코스모스 음악회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가는 곳이기도 하다.

 

< 사진출처 곡성군청 >

 

석곡코스모스음악회 열린마당에는 식전공연은 22일 17시 30분에 석곡 대황강자연휴식공원 주무대에서 개최된다. 이어서 18시 30분에 개막식이 있으며, 19시에 코스모스와 함께하는 가을음악회가 시작된다. 23일 14시에는 한국가수협회 곡성지회 공연, 15시에는 곡성군 청소년 문화마당, 16시 30분에는 곡성예술단 공연, 17시 30분에는 신동용과 함께하는 마술, 19시에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콘서트, 24일 17시에 곡성열린예술단 공연, 19시에 코스모스 가요제가 있다.

 

 

석곡 코스모스음악회 체험마당에는 토종어류 방류행사 & 민물고기잡기 체험이 23일 10시 30분에, 다슬기잡기 체험은 24일 12시부터 13시까지, 이 외에도 다양한 체험을 마련하고 있다. 에코컵 & 펄러비즈, 클레이아트, 비즈공예, 천연비누, 방향제 만들기, 가죽, 한지공예, 세이석고, 페이스페인팅 & 칼라점토, 풍물체험 등이 있다.

 

< 사진출처 곡성군청 >

 

석곡 코스모스음악회 소통마당에는 돌실나이 홍보관, 먹거리에는 향토먹거리 식당, 전통두부 판매, 전시체험관에는 짚풀공예 전시와 체험, 농산물 홍보 판매관에는 곡성 친환경 농산물 전시 판매가 이루어진다. 화합마당에는 23일 10시 부터 17시 30분 까지 게이트볼 대회 및 친선축구대회가 열린다. 마을대항 윷놀이 대회 & 농특산물 경매 및 OX퀴즈가 23일 11시부터 14시까지 진행되며, 씨름대회는 24일 10시부터 16시까지 흥겹게 진행된다.

 

< 사진출처 곡성군청 >

 

코스모스축제와 함께 곡성 가볼만한곳을 더 살펴보자. 전남 곡성 여행코스로는 섬진강기차마을, 호곡나루터, 섬진강변, 압록유원지, 보성강변으로 강과 도로와 철로가 나란히 협곡을 통과하는 이곳에서 화동까지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로 꼽히는 길이다. 압록은 보성강과 섬진강이 합류하며 참게 미운탕이 독특한 맛을 자랑한다. 보성강변은 강둑을 따라 코스모스 꽃길이 매우 아름다우며, 석곡 돼지 불고기의 흑돼지 숯불구이가 이름이 높아지고 있다. 태안사, 용산단, 낙죽장을 들러볼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