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곡성심청축제에서 가을축제를 만끽하고 곡성 가볼만한곳도 둘러보세요

 

 

곡성심청축제는 2017년 10월 6일부터 9일까지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의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열린다. 이번 곡성심청축제는 '효와 함께 열어가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와 ' 곡성심청, 그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되다 '라는 부제를 가지고 곡성군 주최로 펼쳐진다. 곡성심청축제는 가을 장미, 추억의 증기기관차와 심청이가 함께 어울려 현대적인 효의 위상과 의미를 재정립하여 그 중요성을 인식하게 할 수 있는 장으로 다양한 공연과 행사를 진행한다.

 

 

곡성심청축제 행사내용에는 인생극장 흑백사진관, 심청카페, 우리가족 명랑운동회,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수원글 걸기, 개막 축하공연 남진 단독 콘서트, 코미디 마임쇼, 뮤지컬 초청작, 구곡순담 100세 문화행사, 심청 시집가는날, 전통혼례식, 추억의 증기기관차와 드림랜드, 기차마을 레일바이크를 이용할 수 있다.

 

 

곡성심청축제 부대행사로는 나들이 안전문화체험, 농산물 팜마켓, 드림스타트 가족문화체험, 곡성토란 홍보관, 가족사랑 백일장, 농악 경연대회, 나눔바자회, 생활 건강관, 향토식당, 한우판매장, 푸드트럭 운영, 주말장터, 뚝방마켓 등이 있다.

 

 

 

곡성심청축제에는 새로운 심청을 만날 수 있는 창작 뮤지컬 '청이는 왜 인당수에 몸을 던졌나'가 10월 6일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열린다. 2016년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한 탤런트 김영씨와 차세대 유망 탤런트 한혜성씨가 출연하여 부녀지간을 열연하게 된다. 탤런트 장두이가 해설자로 합류하고 있으며 판소리 대목을 거의 갖고 오면서도 현대인들이 쉽게 작품을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현대화, 구어화에 신경을 쓰고있다. '심청가'를 연극화함으로써 친숙함을 높였다. 

 

 

곡성심청축제 2017은 제17회 로 축제 기본계획안의 주요 내용은 설화속 '심청'을 축제를 통해 새로운 심청으로 재탄생시켜 낸다는 구상을 담고 있다. 심청이 고향인 곡성에서 화려한 결혼식을 올리며, 축제기간 동안 '심청 시집가는날 행렬단'이 축제장을 한바퀴 돌아나오는 결혼식 퍼레이드를 진행해 화려한 장식과 재미적 요소를 더할 계획이다. 심청의 효가 시대를 뛰어넘어 세대를 관통하는 인류에 보편적 가족 사랑으로 발전되도록 축제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한다.

 

 

곡성심청축제와 함께 곡성 가볼만한곳도 함께 둘러보자. 먼저 섬진강기차마을의 증기기관차는 선진강기차마을에서 침곡역에서 1분간 정차한후 가정역의 10km구간을 왕복운행한다. , 1004 장미공원, 기차마을레일바이크는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곳 구곡성역사가 그대로 보존되고 있는 공원에서 페달을 힘껏 밟으며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는 곳이다. , 섬진강천적곤충관, 음악분수, 드림랜드 놀이기구, 동물농장은 어린이가 좋아하는 토끼, 염소, 당나귀 등 먹이주기 체험이 가능하다. 섬진강기차마을 레일펜션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