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가볼만한곳인 아산은
주말나들이 추천 장소이다
현충사를 비롯하여 아산온천,
충남 최초 성당 공세리 성당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
#현충사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영정을 모시고 장군의 얼을 오늘에 되살리고 기리기 위한 곳이다. 노량해전에서 순국한 충무공의 얼울 기리기 위해 숙종때에 사당을 짓고 숙종이 친히 현충사란 이름을 내렸다고 한다. 주변을 산책하면서 오늘에 사는 우리들이 장군에게서 받아야 할 것이 무엇인지 곰곰이 생각해 보자. 유물관에는 난중일기와 장검등 충부공 이순신 장군의 유물과 당시 무기가 전시되어있다.
#아산온천
아산온천은 중수산나트륨을 함유한 알칼리성 온천으로 온천단지안에는 아산스파비스는 온천수를 이용한 물놀이 시설이 다양하게 설치되어있고 동굴탕, 가족탕, 연인탕, 슬라이드 등을 설치해 놓아 가족 여행객등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온천으로 거듭나고 있다. 주변에는 울창한 산림으로 삼림욕을 하면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공세리성당
조선시대의 세곡을 넣어두던곳인 공진창 자리에 충남 최초의 성당인 공세리 성당이 1921년에 완공되었다. 고목에 둘러싸인 성당의 모습이 이국적인 풍경을 보여주고 있다. 이곳에서 드라마 [에덴의 동쪽]이 촬영되었고 그 외의 많은 영화나 드라마에 등장되었다고 한다. 성당박물관에는 건립을 한 드비즈 신부의 유품과 한국천주교의 역사를 엿볼수 있는 자료가 보존되어 있다.
#아산 시티투어
아산시에서는 아산의 관광자원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소개하고 즐거운 관광이 될 수 있도록 주요관광명소를 버스를 타고 순환하는 관광프로그램을 연중 운행하고 있다. 아산 시티투어를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다양한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으며 계절마다 색다른 여행코스를 선보이기 때문에 매년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시티투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