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김제지평선축제 2020 온라인으로 만나는 황금물결 지평선

 

 

김제지평선축제는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온라인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김제 지평선축제는 지평선축제제전위원회 주최로 펼쳐지며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제지평선축제는 대한민국에서 제일 큰 곡창지대인 호남평야의 중심지인 벽골제에서 우리 한민족의 근간인 아름다운 농경문화의 정체성 계승과 하늘과 땅이 만나는 황금물결 지평선의 비경을 테마로 열리는 축제이다. 김제지평선축제는 1999년부터 매년 9월말에서 10월 초에 개최되고 있는 한민족의 얼과 함께 이어온 소중한 도작문화의 전통과 농경문화를 테마로 지역 이미지를 창출하고 주민 소득증대를 위한 축제이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김제지평선축제는 황금빛 지평선의 아름다움 속에서 역동적이고 생생한 프로그램들을 온몸으로 즐길 수 있는 전통농경문화체험축제이다. 옛 농경문화의 메시지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자연 속의 감동을 제공하고 도작문화에 대한 학습적인 경험과 외국인에게 한민족 농경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드넓은 평야 지평선을 테마로 자연환경과 풍습, 역사 등을 보전하고 자연친화적으로 몸과 마음을 풍요롭게 만드는 경험과 다양한 감동으로 모든이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김제지평선축제는 라이브미팅을 비롯하여 지평선 경매 '행운을 잡아라' 개막식 '지평선 별빛드론쇼'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가수들의 입담을 들을 수 있는 라이브미팅은 10월 9일 오후 7시에 만날 수 있다. 이 밖에도 유튜브 스트리밍에 접속해 다양한 퀴즈와 댓글 이벤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낙찰받을 수 있는 '행운을 잡아라'는 10월 10일과 11일 오후 5시에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된다. 


<과거 행사 정보>

김제지평선축제의 문화행사에는 개막식 및 폐막식, 국악한마당, 가을밤 추억의 7080콘서트, 지평선 재즈 & 가요 앙상블, 지평선 열린 음악회, 지평선 가요제, 전국 실버 장기자랑 경연대회, 지평선 전국 청소년 가요제,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 등이 있다. 글로벌 행사에는 글로벌 벼베기 농촌체험, 세계인 대동연날리기, 세계인 쌀 음식 솜씨자랑, 글로벌 그네뛰기 경연대회, 글로벌 존, 축제도 한류다! 글로벌 이슈메이킹 행사 등이 있다.

 

 

 

김제지평선축제의 전통행사로는 벽골제 제사, 지평선 전국 농악 경연대회, 단야낭자/콩쥐팥쥐 인형극, 리얼조선! 벼고을 이야기, 벽골제 전설 쌍룡놀이, 풍년기원 입석 줄다리기, 유네스코 등재기념 농악기획공연, 대한민국 막걸리 페스티벌, 선으로 떠나는 여행 '신관사또전', 지평선 허수아비 퍼포먼스 등이 있다. 황금들녘 추억여해에 메뚜기 잡기, 달구지 여행, 자전거 추억여행 등이 있다. 야간행사에는 벽골제 쌍룡 햇불퍼레이드, 김제 별골제 야행 '지평선을 품고 김제의 밤을 거닐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김제지평선축제의 체험행사에는 벼고을, 용두레! 맞두레! 농기구체험, 벼고을 민속놀이 마당, 도롱이 워터터널, 벼수확/새끼&가마니 체험, 준국 새끼꼬기 달인을 찾아라, 모락모락! 아궁이 쌀밥짓기, 지평선 참살이 라이스 빌리지, 지평선 공예, 생활공예/징게쟁이/목공예, 지평선 황금 다이어리, 지평선 짚풀랜드, 벽골제 수상체험, 김제의 유산!날아라 비거, 전시/체험/경연, 가족대항 초가집 만들기, 자연에서 놀자! 지평선 팜스 빌리지, 지평선 목장 나들이, 추억의 대나무 강태공이 있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김제지평선축제의 부대행사에는 웰컴 투 허수아비 빌리지, 주렁주렁 넝쿨식물 하우스, 로컬 푸드존, 농촌풍경 3D홍보관, 청소년 농촌풍경 그리기대회, 지평선 명품장터, 지평선 전국 청소년 Festival, 지평선 청소년 창작 영화제, 농촌에서 하루! 농촌체험, 으랏차차 전국 줄다리기 대회, 지평선 시골 먹거리 장터, 지평선 브랜드 기프트샵, 대형 '짚' 조형물 빌리지, 응답하라! 추억의 거리, 지평선 대지아트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