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주 가볼만한곳은 어디일까? 여주 여행코스 알아보자

  

여주 가볼만한곳이 아주 많다. 여주 여행코스를 준비한다면 이 글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여주군은 경기도의 동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쪽으로는 강원도 원주, 서쪽은 경기도 이천시와 광주시, 남쪽으로는 충북 음성과 충주시, 북쪽으로는 경기도 양평군과 접하고 있다. 여주군을 관통해 흐르는 한강을 여강이라고 부른다. 여강의 동북 지역은 산지가 많으며 강남지역은 넓은 들과 야산이 발달되있다.

 

#경기도 역사와 문화가 흐르는 곳 "여주"

 

 

경기도 여주는 가볼만한곳이 아주 많다. 여주군은 국보 및 천연기념물을 75점이나 보유하고 있을만큼 문화재가 많은 곳이다. 천년사찰인 신륵사부터 시작해서 세종대왕릉, 명성황후 생가까지 오랜 역사를 간직한 유적이 많고 아름다운 팔경을 간직한 곳이 바로 여주이다.

 

#세종대왕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곳 "세종대왕릉"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위대한 업적을 남긴 사람 가운데 한 사람이 바로 세종대왕이다. 그 세종대왕의 무덤이 바로 여주에 있다. 여주 가볼만한곳 중에서 역사적으로 의미를 되짚어볼 수 있는 세종대왕릉은 조선 4대 임금인 세종과 소헌왕후의 능으로, 조선시대 최초의 합장릉이라고 한다. 1446년에 소헌왕후가 승하하자 당시에 광주 헌릉의 서쪽에 쌍실의 능을 만들었으며 세종이 승하하자 후에 쌍실의 오른쪽 석실에 합장했다.

 

#강가의 아름다운 천년고찰 "신륵사"

 

 

봉미산 남쪽 기슭, 남한강이 유유히 흐르는 곳에 자리잡은 아름다운 사찰이 바로 신륵사이다. 여주 여행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가볼만한곳인 신륵사에는 보물로 지정된 문화재가 다수 있으며 경기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된 극락보전과 팔각원당형석조부도 등이 있다. 신륵이라는 이름은 신기한 미륵이 굴레로 인간을 해하는 용마를 막았다는 전설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잊혀진 영화를 찾아서 "고달사지"

 

 

다음 여주 가볼만한곳은 고달원이라고도 하는 고달사지이다. 고달사지는 신라시대에는 유명한 삼원의 하나로, 고려시대에는 국가가 관장하던 대찰로 왕실의 비호를 받던 곳이다. 현재는 국보 제4호로 지정된 고달사지 부도와 여러점의 보물이 남아있으며 이들 문화재는 넘치는 힘과 호방한 기상이 느껴지는 작품들이다. 여주 여행코스로 고달사지를 가 본다면 문화기행으로 알맞을 것 같다.

 

#비운의 역사 "명성황후 생가"

 

 

여주의 명성황후 생가는 명성황후가 태어나서 8세까지 살았던 곳이다. 명성황후는 조선 26대 왕인 고종 황제의 황후로, 개혁과 개방을 추진하다가 을미사변으로 인해 일본놈에 의해 시해 당하고 만다. 명성황후 생가에는 그녀의 탄생을 기념해 세워진 '명성황후 탄강구리'가 있으며 생가 앞에는 기념관이 세워져 각종 유품이나 자료가 전시되어 있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여주에는 다양한 문화재가 많지만 2007년 개장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여주를 전국적인 쇼핑도시로 부상시킨곳이다. 여주 여행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으며 여주의 대표적인 쇼핑관광명소이다. 세계적 명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가장 큰 특징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