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와 춘천 가볼만한곳으로 제이드가든과 청평사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와 함께 제이드가든과 청평사로 여행을 계획해보자. 춘천 가볼만한곳인 제이드가든과 청평사와 함께 이번에 알아볼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는 2017년 8월 29일부터 9월 3일까지 춘천역 앞 행사장에서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 조직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춘천의 대표적인 향토음식을 소개하는 지역축제로 춘천의 대표음식 막국수, 닭갈비가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여 춘천의 대표축제로 발전하게 되었다. 맛보고, 즐기고 함께하는 축제로써 막국수, 닭갈비 등 먹거리는 물론 춘천향토음식전국요리대회를 개최하고 씨름대회 등 풍성한 볼거리와 최고의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마련되고 있다.

 

< 사진출처 춘천시청 >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는 홀수해는 막국수 닭갈비축제이며, 짝수해에는 닭갈비 막국수축제를 사용하도록 정하고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막국수 체험부스의 전통 막국수 만들기, 춘천시 읍면동 주민씨름대회, 이벤트 광장의 마당놀이 극, 축제장 전역의 마임조각상 이벤트, 개그 라이브 콘서트, cj헬로비전 막국수닭갈비 노래자랑, 저명세프 초청 요리시연회 등이 있고 제3회 춘천 소양강배 전국장사 씨름대회가 있다.

 

< 사진출처 춘천시청 >

 

제이드가든은 2011년 5월에 물을 열었으며 유럽의 각국을 대표하는 정원에서 어떻게 쉬고, 어떻게 시간을 보내야 하는지, 무엇을 나누어야 하는디를 깨닫게 한다. 제이드가든은 웃고, 이야기하고, 추억을 만들기 위해 만들어진 숲 속 정원이다. 만병초원에는 새소리와 물소리가 어우러지고, 웨딩 가즌에서는 초원을 배경으로 프로포즈하는 젊은이들의 사랑 노래가 울려 퍼진다.

 

 

제이드가든에는 나무내음길, 단풍나무길, 숲속바람길 등이 있으며 추천코스로는 영국식보더가든, 이탈리안가든, 키친가든, 고산온실, 나무놀이집, 꽃물결원, 코티지가든, 드리이가든, 미끼원 스카이가든, 웨딩가든, 목련원, 로도덴드론가든, 수생식물원, 아이리스가든, 윈터가든, 스트림가든 순으로 주변을 둘러볼 수 있다.

 

< 사진출처 춘천시청 >

 

청평사는 춘천시 북산면 청평 1리의 779m 의 오봉산 자락에 안겨 있는 신흥사의 말사로 고려 광종때인 973년에 영현선사가 처음 세웠다. 선종때인 1089년에 이자현이 사다리꼴 석축을 쌓고 넓은 정원을 만들면서 계곡물을 끌어와 연못을 만들어 오봉산이 비치게 한 고려정원 '영지'가 경내에 남아있다. 영지는 일본 교토의 사이호사의 고산수식 전원보다 200여 년 앞선 것이다. 청평사에 들어서려면 소양호를 건너야 한다.

 

< 사진출처 춘천시청 >

 

영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정원으로 고려시대 정원 양식을 살펴 볼 수 있는 곳이다. 회전문은 흙담을 만들기 않고 창살을 달아 만든 형태로 불교의 윤회 사상을 상징한다. 상사뱀이 붙어 고생하던 원나라의 공주가 이곳에 와 기도한 후 나은 것에 감사하며 아버지인 순제가 만들었다는 공주탑도 볼 수 있다. 청평사를 오르는 중간에는 아홉 가지 소리를 낸다는 구성폭포가 있으며 수려한 계곡을 감상하며 산책하듯 갈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