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9월 여행지 추천 장소로 함양 산삼축제와 같이 지리산 자연휴양림으로 떠나보자

 

 

9월 여행지 추천 장소로 함양 산삼축제를 둘러보고 지리산 자연휴양림을 비롯하여 함양의 관광지도 함께 살펴보자. 9월 여행지 추천 관광지로 경남 함양의 지리산 자연휴양림과 함께 이번에 살펴볼 함양 산삼축제는 2017년 9월 8일부터 17일까지 경상남도 함양의 천년의 숲 함양상림공원 일원에서 함양군 주최로 ' 함양산양삼! 100세 청춘을 실현하다'로 펼쳐지며 산을 느끼고 삼을 만나고 삶을 즐기는 국민건강 축제이다. 물레방아골 축제와 함께 열리며 농특산물 판매장은 농업인단체관, 한방약초관, 인증농산물관, 수출전문업체관 등 구획별 총 41개 부스가 있다.

 

< 사진출처 함양산삼축제 >

 

 함양군은 민족의 영산인 지리산과 덕유산이 자리하며 백두대간을 이루고 1천미터 이상되는 산이 15개소나 되는 전형적인 산골지역으로 산간오지였으나 현재는 원시자원이 천혜의 건강웰빙자원으로 건강웰빙 먹거리를 생산하는 지역이 되어 산삼, 약초 산업을 중점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농약과 중금속 항생제가 함유된 먹거리는 무서운 질병을 유발하는 요인이 되고 있으므로 안전한 먹거리를 찾아 건강을 지켜야 할 때 이다. 전 지역이 게르마늄토양이 분포되어 있어 산삼, 약초의 품질이 매우 뛰어나 외국인들도 즐겨찾는다.

 

< 사진출처 함양산삼축제 >

 

함양 산삼축제의 공연및 경연에는 개막식, 산신제, 산삼 치맥 DJ 페스티벌, 전국노래교실 경연대회, 전국 청소년 치어리딩 경연대회, 군민 화합 한마당, 버스킹 공연, 한여름밤의 산삼카페, 환경 놀이극, 전국 대학생 무지컬 경연대회, 환경 놀이극, 심마니 마당극, 서복 학술심포지엄, 국제교역 등이 있다.

 

 

 

전시 및 체험으로는 각종 전시체험 마당, 심마니 역사문화 체험장, 함양!!산삼레이스, 심마니 역사탐방 스토리텔링, 황금산삼을 찾아라, 모터보트 승선체험, 산삼축제 포스터 컬러링 체험, 산삼주제관, 산삼판매장, 올해의 함양 산삼왕, 농특산물 판매관 함양산삼열차투어 등이 있다. 판매 및 먹거리에는 산삼판매장, 농특산물 판매관, 기념품 판매관, 산삼삼계탕, 청년푸드트럭, 관내 음식점, 읍면 먹거리 장터, 다문화음식판매관 등이 마련된다.


 

< 사진출처 지리산자연휴양림 >

 

지리산 자연휴양림은 경상남도 함양군 마천면 삼정리 음정에 속하며 마천면은 하동군 화개면, 산청군 심장면, 함양군의 함양읍과 휴천면, 남원군의 산내면을 경계로 하고 있다. 휴양림의 남쪽에는 지리산의 주 능선 중 벽소령, 형제봉, 삼각고지가 있고, 동쪽에는 큰 능선을 중심으로 백무동계곡이 자리하고 있으며, 서쪽으로는 남원군 산내면과 저1ㅂ하고 있는 삼정산이 있다. 휴양림이 원시림 속에 위치해 사계절이 뚜렷하고 항상 변화하는 풍광을 찾을 수 있는 곳이다.


 

함양에서 만날 수 있는 9월 여행지 추천 장소로는 함양 머루와인동굴도 있다. 함양 머루와인동굴은 함양군 함양읍 삼봉로의 죽림리에 위치하고 있다. 무주와인터널은 무주양수발전소 건설시 굴착 작업용 터널로 사용하던 곳으로 산머루 재배 농가의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와인을 숙성하고 저장할 수 있는 공간으로 리모델링하여 현재는 와인 숙성 및 저장, 판매까지 이루어지고 있다. 시중가 보다 15% 정도 저렴한 가격에 와인을 구매할 수 있으며, 입장권 가격에 와인 시음권이 포함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