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10월 전라도 축제로 진안 홍삼 축제와 순창 장류 축제가 펼쳐진다

 

 

10월 전라도 축제로 만날 수 있는 진안 홍삼 축제는 2022년 10월 7일부터 2022년 10월 10일까지 전라북도 진안군 진안읍 마이산로의 마이돈 테마파크, 산약초타운, 홍삼스파, 사양제, 미로공원 등지에서 펼쳐진다. 진안은 홍삼특구로 홍삼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진안고원 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진안군수가 품질을 인정한 믿을 수 있는 진안홍삼을 비롯하여 축제기간에는 시중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홍삼제품구매가 가능하다.

 

< 사진출처 진안홍삼축제 >

 

 

홍삼주제관, 홍삼제품전시판매장, 전통증삼체험관, 마이산 LED쇼가 있고, 미로공원의 재미충전소에는 홍삼건강놀이터, 이성계 가별초체험, 황금홍삼을 찾아라, 마이산 풍등날리기 등이 있다. 태마파크의 입맛충전소에는 홍삼먹거리로 홍삼튀김, 홍삼밥, 황삼덕볶이등이 있고, 홍삼하우구리, 진안흑돼지구이 등이 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질 좋은 홍삼이 있다.

< 사진출처 진안홍삼축제 >

 

 

프로그램으로는 홍삼관련에 홍삼주제관, 홍삼명인 전통증삼체험, 홍삼대방출, 홍삼캔탑쌓기대회, 홍삼주담그기, 홍삼가래떡뽑기 등이 있고, 문화에는 궁중무용1호인 금척무, 중평굿, 몽금척 퍼레이드, 이성계 가별초체험, 마이산 LED쇼 등, 공연경연에는 진안고원 트로트페스티벌, 홍삼가요제, 뷰티보디빌밀더쇼, 홍삼대장 선발대회 등이 있다.

 

순창 장류 축제는 2022년 10월14일부터 2022년 10월 16일까지 3일간 순창전통고추장민속마을과 순창읍 일원에서 펼쳐진다. 순창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장류문화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고장으로 대한민국의 대표 먹거리 고추장의 본 고장이다. 장류를 테마로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 푸짐한 먹거리로 군민에게는 문화향유의 기회제공과 관광객에게는 장류의 맛과 멋을 제공하고 잊혀져가는 전통장류문화를 재조명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 사진출처 순천장류축제 >

 

 

순창장류축제는 "세계인의 입맛, 순창에 담다"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체험과 공연, 경연, 전시 플그램을 준비하여 방문객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축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세대공감형 축제로 준비된다. 호남의 소금강 강청산의 단풍도 함께 구경하여 아름답고 소중한 추억, 가슴 가득히 채워보자.

 

< 사진출처 순천장류축제 >

 

 

프로그램으로는 순창전통고추장 비빔밥 만들기, 순창고추장 임금님 수라상 체험, 도시민 장독대 분양이 있고, 부대행사에는 장류국제포럼, 전국 떡볶이 요리왕 선발대회, 순창고추장 요리경연 전국대회, 줄타기공연 등이 있다. 전통장류를 소재로 한 체험, 공연, 전시판매, 학술, 문화, 주민참여행사 등의 60여개 프로그램 등이 마련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