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9월 전라도에서 펼쳐지는 광양 전통숯불구이축제, 거문도백도 은빛바다축제

 

9월 전라도축제로 광양 전통숯불구이축제와 함께 거문도백도 은빛바다축제를 알아보자. 전남 여수에서 만날 수 있는 거문도백도 은빛바다축제와 함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광양 전통숯불구이축제는 2017년 9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열리며 대행업체로 한솔기획을 최종 선정하고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들어갔다. 올해로 16회째로 전라남도를 대표하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하고 있다. 단순히 먹고 마시는 축제가 아닌 광양의 문화를 체험하고 광양의 문화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명실상부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맛과 멋, 그리고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행사로 만든다고 한다.

 

< 사진출처 광양시청 >


지난 행사인 광양 전통숯불구이축제 2016은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서천변로의 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광양전통숯불구이를 관광상품화하여 지역문화축제의 장을 마련하여 광양음식의 참맛을 널리 홍보하여 시민참여 및 화합을 유도하고 대외적으로 맛의 고장, 살기 좋은 광양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추진되어 왔다. 행사장 인근의 맑은 물이 흐르는 섶다리와 물레방아, 분수와 원두막을 마련하여 추억속의 고향풍경을 재현하였으며 코스모스 꽃길이 있다.

 

< 사진출처 광양시청 >


광양 전통숯불구이축제의 행사에는 은어를 잡아라, 풍물단 길라잡이, 생활체조 경연대회, 광양여성 합창단, 모듬북, 개막식, 축포, 축하공연, 전남지구 JC특우회 우정의 날 초대가수, 광양 예총 공연, 젊은함성의 축제 락 페스티벌, 보물섬아나바다 폐건전지수거대회, 선샤인팝 오케스트라, 광양을 대표하는 시립국악단, 김병철과 함께하는 맛대맛, 광양시립합창단, 밸리, 댄스 스포츠, 코스모스 가요제, 재능 기부 색소폰 오카리나, 오케스트라, 청소년 페스티발, 통키타 7080 등이 있다.

 

 

광양 전통숯불구이축제의 부대행사로는 한우고기 판매장 운영, 은어잡기, 소망풍등 날리기, MBC 신나는 오후 녹음, 페이스 페인팅, 즉석 팔씨름 대회, 가훈 써주기, 전통 떡 만들기, 소원등 달기, 다문화 푸드 코너, 119 안전체험장, 도자기 체험, 포토존 운영, 가족사진 등의 프로그램이 선을 보인다.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각종 체험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관람객들에게 기쁨을 선사할 것이다.

 

< 사진출처 광양시청 >


거문도백도 은빛바다축제는 2017년 8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거문리의 거문도 백도 일원에서 거문도 백도은빛바다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거문도와 백도는 닮았다고 쌍둥이라고 말하고 있다. 거문도를 찾는 사람은 백도까지 함께 즐기기를 원하고 있으며 거문도의 관백정에 오르면 백도가 눈에 들어온다. 거문도와 백도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지역 특산물이 일품인 멋과 맛의 제철축제가 기다리고 있다.

 

< 사진출처 여수시청 >


여수의 아름다운 섬 거문도와 백도는 오염되지 않은 청정해역으로 에머랄드 빛 바다와 흰모래 사장이 어우러진 해변, 푸른 초원 끝 바다를 향해 빛을 보내는 흰 등대, 여름 휴가, 이국적인 섬 여행으로 거문도 백도 은빛바다 축제가 우리들을 반긴다. 축제기간동안 특산물인 은갈치회와 자리돔, 물회 등 청정해역의 자연산 해산물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으며, 가문도 먼바다 한 가운데서 체험하는 갈치 낚시는 추억으로 색다른 경험을 만들어 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