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북 문경의 문경약돌한우축제와 문경 오미자축제, 문경 사과축제 확인하세요

 

문경약돌한우축제와 더불어 문경 오미자축제와 문경 사과축제 등 문경의 축제를 살펴보자. 이번에 알아볼 문경 오미자축제와 문경 사과축제와 함께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는 문경약돌한우축제는 맑고 깨끗한 청정자연의 고장 문경에서 펼쳐진다. 이곳 문경에서 생산되는 일명 약돌인 거정석을 먹여 정성들여 키운 문경 약돌한우는 웰빙시대에 걸맞는 건강하고도 깊은 고기맛을 자랑하고 있다. 질 좋고 맛 좋은 문경 약돌한우를 좀 더 많은 관광객분들과 함께 하고자 문경약돌한우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 문경지역의 우수한 특산물과 그외 다양한 전통재현행사와 공연 등으로 많은 관람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할 것이다.

 

< 사진출처 문경시청 >

 

문경약돌한우축제의 행사에는 개막식, 특별 및 상설행사에는 축하공연, 환상궁합 요리경연대회 "한우랑 오미자랑", 문경가요제, 전국 팔씨름대회, 전시행사에는 공동 홍보관, 문경약돌한우와 오미자 소스 요리 전시, 체험행사에는 오미자청 담금 체험, 문경약돌한우 시식, 스탬프투어, 오미자 족욕 체험, 전통민속놀이, 전례놀이 등이 있다. 판매행사에는 생오미자, 오미자청, 문경약돌한우, 농특산물 판매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문경시청 >

 

문경 오미자축제는 다섯가지 맛의 비밀을 지닌 오미자를 만날 수 있다. 문경 오미자의 달고, 시고, 맵고, 짜고, 쓴맛이 난다고 하여 오미자이다. 자연이 살아 숨쉬는 문경의 국토의 단전에서 흐르는 성스런 정기를 먹고 자란 문경오미자의 다섯가지 맛은 어느 한 곳에 치우침 없는 중용의 맛과 멋이 문경을 닮아 세계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오미자체험행사에 오미자청 담금 체험, 문경약돌한우 시식, 스탬프투어, 오미자 족욕 체험, 전통민속놀이, 전례놀이가 있으며, 판매행사에 생오미자, 오미자청, 문경약돌한우, 농특산물 판매 등이 있다. 축하공연에는 개막축하공연, 전시행사에는 문경오미자와 문경약돌한우 공동 홍보관, 문경약돌한우와 오미자 소스 요리 전시, 부대행사엔 깜짝경매쇼&약돌한우, 오미자 명물을 찾아라. 도전!약돌한우, 오미자 기네스, 환상궁합 요리경연대회 "한우랑 오미자랑", 문경 가요제, 절대미각을 찾아라, 노래연극 <홍도야 우지마라>등이 있다.

 

< 사진출처 문경시청 >

 

문경 사과축제는 10월에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의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문경시 주최로 펼쳐진다. 문경은 자연속에 머물고 싶은 곳으로 청정하고 깨끗한 아름다우 농촌 그대로를 간직한 문경에서 사과축제가 펼쳐진다.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으며 문경사과를 널리 알리고 명품사과만을 생산 할 수 있도록 온갖 노력을 기울여 사과를 생산하고 있다.

 

< 사진출처 문경시청 >

 

옛부터 문경사과는 달콤한 향의 냄새가 나고 꼭지 반대편에 녹색빛깔의 거의 나지 않는 사과로서 손가락으로 두드렸을때 경쾌한 소리가 나는 명품사과로 손색이 없으며 좋은 품질이 사과로 유명하여 문경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어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사과껍질에는 변비에 좋은 식이섬유와 비타민, 항산화성분이 많기 때문에 껍질째 먹어야 좋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