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을전어축제로 만나는 구리전어축제와 홍원항전어축제, 삼천포 전어축제

 

 

가을전어축제로 열리는 구리전어축제와 홍원항전어축제, 그리고 삼천포 전어축제를 만나보자. 가을이면 만날 수 있는 홍원항전어축제와 삼천포 전어축제와 함께 이번에 살펴볼 구리전어축제는 구리농수산물사랑축제로 구리농수산물공사가 주최하고 있다. 2016년에는 전어축제라는 이름을 사용하지 않고 진행되었으며 상인들의 반발을 많이 받아왔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상가활성화를 외치면서 시장축제와 도매시장 가을행사를 하면서 외부에서 들어온 사회단체에게 각종 음식물 판매를 허용한 것이 상인들이 축제로 인해 오히려 손해를 입었다고 한다.

 

< 사진출처 구리농수산물사랑축제 >


2017년 구리농수산물공사는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여 상인들을 위한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축제의 목적은 3일간의 홍보로 365일 동안의 효과를 얻기 위함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으며 봉사단체를 축제에 유치한 것은 시민들에게 먹거리를 늘려주기 위한 것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올해 구리농수산물사랑축제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지 기대가 된다.


< 사진출처 서천군청 >


홍원항전어축제는 9월말에서 10월 초에 이르는 16일간의 기간을 잡아 오랜동안 펼쳐지는 전어와 꽃게를 주제로 열리는 축제이며, 홍원항전어.꽃게축제이다.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홍원길의 홍원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맨손으로 전어잡기 체험, 홍원황 추억의 놀이 체험은 상시 운영되며, 홍원항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 비눗방울 놀이 등이 토요일과 일요일에 펼쳐진다.

 

 

 

홍원항전어축제는 홍원항 내 30개 업소를 중시으로 자연산 먹거리와 수산물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운영된다. 상시 운영되는 추억의 놀이 체험장에는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전지기 등 전통놀이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전어 꽃게 요리장터, 서천군 특산품 판매장, 7080 콘서트, 포토존 등이 상시 운영되며 홍원항 마을 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여 개최하고 있다. 


< 사진출처 삼천포전어축제 >


삼천포 전어축제는 2017년 7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경상남도 사천시 목섬실의 팔포매립지 일원에서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전어축제 2017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에서는 고소한 전어구이, 전어회, 전어회무침 등을 맛볼 수 있는 전어 시식회가 인기가 높다. 전어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는 전어 OX퀴즈, 전어 빨리 먹기 대회, 맨손 전어 잡기 등이 있으며 전어의 손맛과 입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 사진출처 삼천포전어축제 >


삼천포 전어축제의 주요 행사에는 전어 골든벨, 맨손 전어잡기 대회, 전어 특산품 깜짝 경매, 전어축제 노래자랑, 무료 시식회, 체험 및 전시행사 등이 있으며, 공연행사로는 마도갈방아 공연, 사천시 주민자치 발표 공연, 총청가수공연 등이 있다. 부대행사로는 사천 특산품 판매장터, 전어 활어 할인 포장 판매 등이 있다. 삼천포항은 한려수도의 가장 중심부에 위치하여 바닷물이 깨끗한 청정지역으로 물살이 빨라 생선의 육질이 쫄깃쫄깃하고 다양한 어종과 해산물을 만날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