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여행으로 홍천 찰옥수수축제와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 춘천아트페스티벌 가보세요

 

 

홍천 찰옥수수축제와 함께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와 춘천아트페스티벌 등을 살펴보자. 강원도 여행에서 만날 수 있는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와 춘천아트페스티벌과 함께 이번에 살펴볼 홍천 찰옥수수축제는 2017년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홍천읍 도시간림공원 토리숲에서 홍천군 주최로 펼쳐진다. 홍천의 자랑인 모래톱이 살아있는 맑은 강변을 함께 하고자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홍천으로 모여들고 있다. 홍천 찰옥수수촉제는 여름철 휴가의 휴식처와 휴양지인 홍천을 홍보하면서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관광체험축제이다. 시골의 투박한 인심과 진흙 내음이 있는 향수의 맛을 느껴보자.

 

< 사진출처 홍천군청 >

 

7월 29일에는 홍천찰옥수수 전국요리경연대회가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홍천찰옥수수를 이용하여 전국 요리사와 일반이들,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전국요리경연대회이다. 대회참가요리는 홍천찰옥수수와 홍천의 농특산물을 활용하여 메뉴가 구성되어야 하며, 경제성, 상품성, 대중성 등을 고려하여 요리관련 전문단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심사한다. 참가자격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2인 1조로 가족, 친척, 친구, 이웃, 남녀 등으로 팀을 구성해 출전하면 된다.

 

< 사진출처 철원군청 >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는 2017년 8월 3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강원도 철원군 김화읍 호국로 6442의 화강쉬리공원 및 김화생활체육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는 올해 제11회로 다슬기를 테마로 한 체험프로그램과 워터슬라이드, 수영장 등 각종 물놀이 시설을 확충하여 매년 10만여명이 참가하는 전국 규모의 축제로 발전하고 있다. 부대행사의 백골한마음 축제에는 군문화체험, 군장비 전시 및 탑승, KBS-N초청 철원 화강다슬기배 전국유소년 축구대회, 장수길 걷기행사, 토종어류 방류행사 등이 있다.

 

 

 

철원화강 다슬기축제는 개막 축하공연에 7080댄스 퍼포먼스, 퓨전국악, 워터분수 아트쇼, 연예인 축하공연, 불꽃놀이, 온가족이 즐기는 처원에 컬투쇼, WATER LED난타, 민군관 화합의 밤에 민군 태권도 시범, 밀리터리룩 패션쇼, 우정의 무대, 연예인 축하공연, 물놀이 체험프로그램, 수상놀이기구, 지역 문화예술단체 전시 등이 있으며, 체험 프로그램으로 120m 화강 워터슬라이드, 하강하라! 짚트랙, 황금다슬기를 잡아라, 토마토속 보물을 찾아라, 더위속 겨울왕국, 수영장 및 유아풀장이 있다.  

 

< 사진출처 춘천시청 >

 

춘천아트페스티벌은 2017년 8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춘천시 춘천로 112의 효자동의 축제극장몸짓, 야외무대, 담작은도서관 등지에서 펼쳐진다. 춘천아트페스티벌은 각자의 재능과 재원을 모아 십시일반으로 축제를 만든다. 아티스트는 작품을, 스태프는 장비와 기술을, 관객은 참여와 감동을 전달해 축제를 만들어 간다.

 

< 사진출처 춘천시청 >

 

춘천아트페스티벌의 DANCE에는 그림자나_Move Pocket Project, 몽환_온앤오프무용단, 바디콘서트_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 시선의 온도-결혼_UBIN Dance, 0시28분의 태도_K_프로젝트, 옛날옛적에_고블린 파티, 자메뷰 JAMAIS VU_모든 컴퍼니, 참 긴 말_모헤르 댄스 프로젝트, 침묵_Ninety9 Art Company, MUSIC에 MAJU, 신현필&필스트링, 안진성 해금밴드, 이안나, 윤혜진과 브라더스, 피트정 퀄텟 등이 출연하며 프로나드 시네마에 빌리 엘리어트, 천국의 아이들, 청춘의 십자로에 변사 공연이 있다. 그외 이불2_그 남자의 꿈_이두성, 지수와 기화_창작인형극집단 목격 등이 공연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