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물의나라 화천 쪽배축제 무더위와 지친 일상에 활력소가 되어줄 축제

 

물의나라 화천 쪽배축제는 2022년 7월 23일부터 2022년 8월 7일까지 16일간 강원도 화천군 붕어섬 여름물놀이장 및 평상춘으로 대체 축소하여 운영한다. 물의나라 화천 쪽배축제는 청정 자연에 둘러싸여 다이나믹한 수상체험들과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기고 시원한 강바람에 한껏 취할 수 있다. 특별한 추억과 힐링까지 가질 수 있는 축제가 펼쳐진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화천 쪽배축제는 독특한 모양의 배를 제작해 화천 강에 띄우는 이색적인 여름 체험 축제이다. 쪽배축제는 산천어와 수달이 사는 청정 지역 강원도 화천의 깨끗한 자연에서 펼쳐지는 낭만과 추억, 그리고 일탈의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 유쾌한 여름 축제이다. 기발한 상상력의 쪽배콘테스트와 물 위에서 즐기는 수상체험프로그램들, 그리고 힐링과 짜릿함을 선사하는 육상체험프로그램 등 물위에서 시원한 즐거움이 가득한 여름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한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수상자전거인 일엽편주, 카약, 카누, 범퍼보트, 자전거, 스마트가이 전동스쿠터, 꼬마자동차, 키드존, 하늘가르기, 형상촌, 천렵촌, 붕어섬 야외 물놀이장, 물총대여소, 애니멀존의 공작, 토끼, 생태체험장, 한강수계미니어쳐, 수리시설 체험으로 전통우물, 물펌프 등이 있다.

 

 

문화와 이벤트 행사에는 개막식, 미니창작쪽배콘테스트, 12인승으로 북잡이 키잡이 포함으로 산천호 용선 대회, 한여름밤의 하모니에는 산체스의 아이들 오케스트라 연주와 추억의 만화영화, 여름가요, 트로트 등이 연주되며, 하트터널 포토존, 깜짝이벤트 공연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편의와 먹거리에는 향토 주전부리 판매장에는 붕어섬 축구장 옆에 토속음식 및 간단한 주전부리 판매, 농특산물 판매점에는 화천지역 농특산물이 전시되며, 매점, 푸드트럭, 기념품 판매점, 붕어섬 주말셔틀, 응급의료센터, 재난구조대, 촉제안내센터, 자원봉사센터, 탈의실 등이 있다. 부대행사로는 화천군 군부대 용선대회, 화천군 사회단체 용선대회, 한여름밤의 하모니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화천군은 한강의 최상류 지역으로 고려시대때부터 수운이 발달해 멀리 인천에서부터 소금배가 다니던 남강나루라는 나루터가 있었다. 쪽배축제는 잊혀진 선조들의 한과 마음이 담긴 소금배를 현대적인 감각과 족배라는 동화적인 이미지를 통해 부활시킴으로써 현대인들에게 선조들의 마음을 친숙하게 전하고 함께 즐기기 위해 시작되었다. 북한강을 이용하여 한민족의 이동은 선사시대인 구석기 시대에서도 이루어졌음을 최근에 발굴되어진 많은 유적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