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삼길포우럭축제와 함께 만나는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축제와 청양 고추 구기자축제

 

 

삼길포우럭축제와 함께 충청도에서 만날 수 있는 축제로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축제와 청양 고추 구기자축제가 있다. 충청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축제 중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축제와 청양 고추 구기자축제와 함께 알아볼 삼길포우럭축제는 서산의 아름다운 바다와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이곳은 아름다운 자연을 자랑하는 어촌포구이며, 서산시 대산읍에 위치한 미항인 삼길포항에 있는 삼길산에 오르면 해변 드라이브 코스와 탁 트인 서해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유람선을 타면 50분에서 1시간 가량 바다에 떠 있는 크고 작은 섬들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에어바운스 수영장에는 워터슬라이드, 페달보트, 워터볼 달리기 등 다양한 수상체험과 맨손고기잡기를 체험할 수 있고 시민가요제, 삼길포 뮤직콘서트, 지역동호회 한마당, 즉석 레크리에이션 등 다채로운 공연도 진행된다.

 

< 사진출처 서산시청 >

 

삼길포우럭축제에는 선상에서 바로 떠서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우럭과 광어, 놀래미 등의 싱싱한 수산물들은 삼길포우럭축제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준다. 심길포항이 바다낚시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가족단위로 캠핑하기에 좋은 장소로 알려지면서 캠핑족들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우럭독살 체험은 서해안 수심이 얕은 바다에 밀물 때 드어온 물고기가 돌로 쌓은 담에 갖혀 얕은 물에 놀 때 뜰망으로 떠서 잡는 전통 어업으로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 할 수 있다.

 

< 사진출처 보령시청 >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축제는 2017년 9월 9일부터 3일간 현대판 모세의 기적이라 불리는 무창포 해변에서 석대도까지의 1.5km길이의 바닷길이 갈라지는 신비를 모티브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음력 보름과 그믐에 열리는 바닷길에 맞추어 개최되며, 연예인 축하공연, 불꽃쇼, 조개 잡기, 횃불어업재현, 풍등날리기, 맨손물고기잡기체험, 노래자랑, 독살어업체험 등이 마련되어 있다.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축제의 행사에는 개막식, 연예인축하공연, 불꽃쇼, 풍등날리기, 횃불어업재현체험 등이 있으며, 갯벌, 조개잡이체험, 맨손물고기잡기체험, 노래자랑등이 펼쳐지며, 신비의 바닷길축제 기간 동안 오감을 충족시켜 줄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무창포해수욕장과 석대도 사이 'S'자 모양의 우아한 곡선으로 경이롭게 펼쳐지는 신비의 바닷길도 볼 수 있으며 바닷길이 열리면 바지락, 해삼 등 해산물을 잡는 특별한 체험도 할 수 있다.

 

< 사진출처 청양군청 >

 

청양 고추 구기자축제가 2017년 9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깨끗한 물, 맑은 공기, 밝은 태양의 충남의 알프스인 충청남도 청양군 청양읍 읍내리 백세건강공원 일원에서 '느껴라 즐겨라 넘버원 매운맛' 이란 주제로 펼쳐진다.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가 풍부하고 청양재래시장을 중심으로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지역 화합의 한마당 축제로 진행된다. 

 

< 사진출처 청양군청 >

 

청양 고추 구기자축제에는 축제기간동안 지급되는 각종대회 시상금과 참가자 행운권, 기념품을 청양사랑 상품권으로 지급해 사용하게 하여 지역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