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달콤한 포도가 있는 김포포도축제와 안성맞춤포도축제, 그리고 영동포도축제

 

 

김포포도축제와 안성맞춤포도축제, 그리고 영동포도축제에서 달콤한 포도를 맛보자. 다양한 포도축제가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안성맞춤포도축제와 영동포도축제에 앞서 살펴볼 김포포도축제는 매년 9월 초에 경기도 김포시 북변동의 김포 5일장 장터의 북변 공영주차장에서 김포시포도연구회 주최로 펼쳐진다. 김포의 대표적인 과일로 몸에 좋은 보약으로 생각하기도 하는 포도를 맛을 보고 현장에서 구매를 할 수 있는 판매행사가 개최되며, 포도밟기와 같은 소비자와 함께하는 프로그램과 김포포도의 우수성을 보고, 느끼고, 맛볼 수 있는 축제이다.

 

< 사진출처 김포포도축제 >

 

 

김포포도축제의 행사내용으로는 고촌, 장기, 구래 등의 3개 거점에서 포도밟기행사, 김포포도 교실, 포도주 담그기 체험, 김포 포도 수확체험 등이 있으며 먹거리 장터, 포도 등 김포 농산물 판매장이 들어서있어 직거래 행사를 한다. 직거래, 전시, 체험, 이벤트 등이 있으며 포도와 포도 가공품 등을 직거래하며, 포도품평회, 다양한 품종, 국내외 농산물가공품, 희귀곤충, 칼라누에 등의 전시와 체험으로 포도주 담그기, 포도 송편 만들기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안성시청 >
 

안성맞춤포도축제는 매년 9월초에 경기도 안성시 서운면 양촌리 480의 안성 제4산업단지 및 포도박물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포도박물관은 뒤로 서운산이 병풍처럼 서있어 산기슭을 타고 바람이 머무는 곳으로 포도향기가 가득한 곳이다. 마을 전체가 포도밭으로 조성되어 있어 포도의 고장 서운면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각종 체험과 공연 등으로 구성 될 축제로 110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안성맞춤포도축제는 안성맞춤포도 시식, 포도따기, 와인만들기, 마차 트레킹 체험 개막공연, 노래자랑 등이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둘레길 갇기, 포도 경매 이벤트, 남사당공연단 공연, 품바, 포도골든벨, 주민자치프로그램으로 노래, 요가, 댄스공연이 있고 자치난타공연, 개막식, 자치밴드공연, 초대가수 공연, 경품추첨 등이 있다. 2021년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비대면 판매방식의 드라이브스루로 진행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영동포도축제는 2021년 8월 26일부터 2021년 8월 29일까지 영동체육관일원, 와인코리아, 농촌체험마을 등지에서 영동군과 영동군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영동군은 충청북도 최남단으로 국토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천혜의 청정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밤낮의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풍부한 지역적 특성으로 과수농업의 최적의 기후 조건을 갖추고 있어 과일의 성지라고 말하고 있는 곳이다. 포도의 주산지로 전국포도생산량의 12.8%를 차지하고 있다.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영동포도축제에는 포도따기, 포도밟기, 포도낚시, 와인족욕, 포도빙수만들기 등 30여종의 어린이 체험존이 있으며, 읍면 포도와 농특산물 판매장, 와인판매장, 기타농특산물 판매장이 운영된다. 개막식, 개막축하공연, 상설공연, 불꽃놀이 등의 공연이 있고, 과일종합전시관, 먹거리장터가 운영된다. 기타분야로는 국악체험촌 국악공연, 농촌체험마을, 연계행사로는 제14회 영동포도 전국마라톤대호, 추풍령가요제 등이 진행되었으나 2021년 올해는 비대면이나 제한적 대면으로 추진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