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송산포도축제를 즐기고 하피랜드와 동탄복합문화센터, 소다미술관까지 여행하자

 

 

송산포도축제와 함께 하피랜드와 동탄복합문화센터, 그리고 소다미술관 등을 둘러보자. 송산포도축제는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에서 개최되며 지역 포도농가들이 직접 준비한 포도밟기, 포도따기, 포도전시 및 품평회, 문화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생산자와 소비자를 잇는 참여형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송산포도축제는 남녀노소가 어울려 신나는 음악과 함께 포도를 밟는 체험부스를 비롯해 포도치즈만들기, 식초만드기, 연만들기, 탈만들기 등 각종 체험 부스마다 참여하고자 하는 아이들과 시민들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지만 2021년 올해도 취소가 되었다.

 

< 사진출처 송산포도축제 >

 

 

송산포도축제에서 포도농가에서는 오크통에 직접 담근 하우수 와인을 시음용으로 제공하고 공연장 한편에는 망둥어낚시, 2인승 카약, 노보트, 1인승 패들 등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들이 마련된다. 송산포도축제 행사기간 내내 인근 밭에서 따온 당도 높은 포도를 시중가격 보다 저렴하게 판매한 40여동의 포도판매장이 있으며 화성시 우수 농산물 '햇살드리'를 직접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농수산물 특설매장은 인기가 높으며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샌드리버와인'과 '송산포도막걸리'가 기념 선물이다.

 

< 사진출처 하피랜드 >

 

 

하피랜드는 화성시 팔탄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온천 워터파크 및 허브공원으로 이집트풍의 인테리어로 온천사우나, 워터파크, 24시간 찜질방, 참숯가마, 휘트니스가 마련되어 있다. 찜질방내에는 불한증막, 소금불가마, 스톤테라피, 황토불가마, 아이스방등의 웰빙 시설을 갖춘 최적의 레적공간으로 가족들과의 행복한 휴식처라고 말할 수 있다. 허브공원은 약 1천평의 허브식물공원으로 허브전문매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쾌적한 환경으로 구성되어 있어 온천과 허브의 편안함과 시원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동탄복합문화센터는 화성 시민들의 복합 문화 공간으로 화성시 노작로에 자리하고 있으며 미래형 첨단 자족도시 화성동탄의 정보, 문화의 장을 마련하고 자연과 하나되는 복합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며 지역 문화발전에 기여하고자 건립되었으며 화성시 문화예술정책을 연구하고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 화성시 분화예술의 진흥과 발전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 사진출처 동탄복합문화센터 >

 

 

동탄복합문화센터에는 548석 규모의 전문 공연장인 반석아트홀, 밀도있는 전시 구성이 가능한 전시장, 문화센터와 같은 문화시설과 성인풀과 유아풀이 있는 수영장, 헬스장과 에어로빅장이 마련되어 있는 트레이닝센터 등의 스포츠시설이 있는 공연동, 그리고 도서관, 어린이집 등의 교육시설이 있는 도서관동, 고정 607석과 함께 1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야외공연장으로 이루어진 복합문화공간이다. 편의시설로는 당과 매점이 마련되어 있다.


 

< 사진출처 소다미술관 >

 

 

소다미술관은 화성시 안녕동에 위치하고 있는 화성의 최초의 사립 미술관으로서 오랫동안 방치된 대형 찜질방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디자인, 건축 미술관으로 재탄생시킨 문화 재생 공간이다. ReD PROJECT는 '재발견, 재해석, 재생산'의 디다인 순환과정을 통해 일상에서 버려진 사물이나 생각에 새로운 생명력을 부여하는 소다의 디자인 재생 프로젝트이다. 공간으로는 1층 잔디마당, 야외 전시장, 2층에 컨테이너 공관, 데크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